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의 영향으로 중국 내 반일 감정이 고조되는 분위기다. 일본 단체여행 예약 취소가 빗발치는 가운데 주중일본대사관은 돌발 상황에 대비해 중국 내 자국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27일 중국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중국 내 반일감정이 고조되면서 단체 여행 예약 취소 사태가 벌어지고 일본 화장품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의 영향으로 중국 내 반일 감정이 고조되는 분위기다. 일본 단체여행 예약 취소가 빗발치는 가운데 주중일본대사관은 돌발 상황에 대비해 중국 내 자국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씨트립과 퉁청, 투뉴, 뤼마마 등 중국 내 유력 온라인여행 플랫폼 웹사이트에서는 일본 여행 홍보 메뉴가 상단에서 내려오고 일부 고객은 예약을 취소하고 있다.
중국의 한 대형 여행사 관계자는 “최근 며칠간 일본 단체여행 취소를 잇따라 접수했다”며 “당초 국경절 연휴 기간 일본에 갈 계획이었던 일부 고객은 일단 지켜보자는 분위기로 곧장 계약에 나서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일본 여행 홍보 수준을 잠시 낮추거나 아예 일본 여행 관련 마케팅이 중단될 가능성도 고려되고 있다”고 덧붙였다.일부 누리꾼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을 호소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 오염수 방류를 계기로 중국 내 반일감정도 거세지고 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일본산 수산물 수입 전면 금지'…중국 초강수에 일본 '당혹'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틀째, 도쿄전력은 방류 후 첫 바닷물 분석 결과라며 삼중수소 농도 등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Read more »
일본 장관들, 중국 수산물 수입금지에 반발...'즉시 철폐하라'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장관. 〈사진=연합뉴스〉중국 정부가 일본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에 '일본산 수..
Read more »
오염된 수산물 우려에 교육부 '급식에 일본산 수산물 안 써'교육부가 '학교 급식에 일본산 수산물을 쓰지 않고 있다'...
Read more »
정부, 30일 단체급식 업체 만나 수산물 소비 확대 요청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로 수산물 소비가 줄어들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정부가 급...
Read more »
'中, 이정도일줄 몰랐다'…'수산물 금수'에 당황한 日, 여론 악화25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 내에선 중국의 일본산 수산물 전면 수입 금지 발표에 '예상외의 강경 대응'이라며 당황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본 농림수산성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지난해 일본산 수산물 수입액은 871억엔(약 7930억원)으로 일본 정부가 일본의 지난해 전체 수산물 수출액(3873억엔)의 22.5%에 달했다. 이 자리에서 야마구치 대표는 중국 고위층 인사들에게 오염수 방류에 관한 일본 정부의 입장을 정중하게 설명하겠다고 말했고, 기시다 총리는 야마구치 대표의 요청에 응해 시 주석에게 보낼 친서를 맡기겠다는 뜻을 내비쳤다고 NHK가 전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