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제출했고, 여당은 내각 전원 사퇴를 요구하며 정부가 혼란에 빠졌다. 탄핵소추안 통과를 위해서는 국민의힘에서 8표 이상 이탈이 필요하며, 야당은 부결시 재발의를 통해 탄핵을 추진할 예정이다.
당정 지도부 만난 尹"민주당 폭거 탓에 비상계엄 선포" ◆ 계엄 후폭풍 ◆
여당은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내각 전원에 대해 총사퇴를 요구했고, 대통령실은 정진석 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 등 고위직이 일괄 사의를 밝히는 '계엄 후폭풍'이 정치권을 삼키고 있다. 국정 공백을 우려해 정부, 여당,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들이 모여 수습책을 논의했으나 정국을 돌파하기 위한 뾰족한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5일 새벽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는 윤 대통령과 김용현 국방부 장관의 탄핵소추안이 보고됐다. 탄핵소추안은 본회의에 보고된 뒤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에 표결해야 한다. 이에 따라 국회는 6일부터 두 건의 탄핵소추안에 대한 표결 처리가 가능하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국정 혼란 탄핵소추안 여당 야당 내각 사퇴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야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공동 제출4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등 야6당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공동 제출했습니다. 탄핵 소추안은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하여 위법한 행위와 헌법 위반, 권력분립 원칙 침해 등을 포함합니다.
Read more »
야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공동 제출개혁신당, 조국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등 야6당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공동 제출했다. 탄핵안은 재적의원 ibli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얻어야 하며, 탄핵소추 심리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여야는 헌법재판관 추천을 조만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Read more »
야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야권 6당이 공동으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제출했다. 탄핵안 가결을 위해서는 재적의원 과반수 찬성이 필요하며, 헌법재판소의 재판관 3명이 공석인 상태에서 탄핵심판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헌법재판소가 적기에 결론을 내릴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후 시민들 혼란 가중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후 시민들은 혼란과 당황스러움을 나타냈다. 비상계엄 선포로 인해 일상생활의 불확실성과 주식시장의 불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다. 비상연락 수단의 설치와 통행금지, 검문체포 등에 대한 혼란이 가중되었다.
Read more »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골프가 고약한 이유거짓말로 드러난 윤 대통령 8년 만의 골프 재개 설명... 총체적 국정 혼란 시국, 골프 칠 땐가
Read more »
비상계엄 선포로 혼란 가중, 윤석열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반응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면서 시민들은 혼란과 당혹감을 겪었습니다. 그 결과 시민들의 불안함은 SNS를 통해 확산되었으며, 일부 가짜 뉴스와 합성 사진들이 공유되면서 혼란이 더 커졌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