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소추안 가결로 직무정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제주항공 무안 참사에 대해 페이스북에 애도 뜻을 담은 글을 올렸다. 대통령실은 긴급 수석회의를 개최, 수습에 나섰고 24시간 비상 대응태세를 유지하는 등 국정상황실을 중심으로 대응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오늘 무안공항에서 참담한 사고가 발생했다”며 “소중한 생명을 잃은 분들과 사랑하는 이를 잃은 유가족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이어 “너무나도 애통하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정부에서 사고 수습과 피해자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당부했다. 이어 “급박한 상황 속에서도 소방대원들과 모든 구조 인력의 안전도 최우선으로 지켜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대통령실도 이날 오전 정진석 비서실장 주재로 긴급 수석회의를 개최해 수습에 나섰다. 대통령실은 회의가 끝난 뒤 “국정상황실을 중심으로 대통령 비서실과 국가안보실이 24시간 비상 대응태세를 유지하기로 했다”며 “유관 부처 간 협조 및 업무 조정 방안을 논의했다”고 전했다.윤 대통령이 무안 제주항공 참사에 애도 뜻을 담은 페이스북을 올린 29일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자신에 대한 세번째 소환 통보에 불응한 날이다. 그는 지난 12일 담화에서 탄핵이든 수사든 "당당히 맞설 것"이라고 밝혔지만, 이후 검찰과 공수처 수사, 헌법재판소 탄핵 절차에는 응하지 않고 있다. 본인의 내란수괴 혐의와 관련한 사법절차는 외면하면서, 많은 국민이 희생된 무안 제주항공 참사에는 ‘애도 편승’에 나선 셈이다.
이를 두고 대다수 누리꾼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관련 한겨레 기사에는 “제발 조용하시고 큰집 갈 준비나 잘 하시길 빈다. ”, “왜 지금 소리를 내는거죠? 모든 소환장거부해버리고 무슨 낯짝으로 ”, “ 자체가 유가족들에게 국민에게 모욕이다” “염치도 없이 주절거리다니” 같은 댓글이 줄이었다. “음흉한 철면피” “입 다물라. 네 죄를 아직도 모르느냐? 인간이 아니구나. ” “사진 올리지 마세요! 토나와요!” “감방이나 가서 평생 살아”라며 분노를 표하는 이들도 있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전국 자치단체장, 무안 제주항공 참사에 애도와 지원 의사무안 제주항공 참사에 전국 자치단체장들이 애도와 지원 의사를 밝혔다. 서울시장 오세훈, 대구시장 홍준표, 울산시장 김두겸, 경북도지사 이철우, 경기도지사 김동연,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김관영 등이 각자의 SNS나 성명서를 통해 사고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며 어려운 상황에서 빠른 지원을 약속했다.
Read more »
제주항공 참사,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특별재난지역 선포 및 국가애도기간 지정무안 제주항공 참사 발생에 따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29일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국가애도기간 지정을 선언하고 범정부적 대응을 강화했습니다.
Read more »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탑승자 180명 사망전남 무안 국제공항에서 29일 오전 착륙 중 제주항공 여객기가 추락, 대부분 탑승자 사망 경위는 랜딩기어 고장으로 동체 착륙 중 발생
Read more »
무안 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충돌 사고, 생존자 2명전남 무안 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가 활주로 이탈 후 외벽 충돌하는 참사 발생, 탑승객 181명 중 생존자 2명
Read more »
무안 제주항공 참사 생존 승무원, 이대서울병원 입원무안 제주항공 참사에서 기적적으로 생존한 승무원 A씨가 이대서울병원에 입원했습니다. A씨는 흉추 및 늑골 등에 골절상을 입었으며, 현재 중환자실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Read more »
보잉 737-800, 전세계 판매량 1위...기체 결함 우려, 사고 사례 과감 노출제주항공 7C2216편 무안 활주로 이탈 사고는 보잉 737-800 기종. 국내 저비용항공사 대부분이 운용 중이며 국내 소비자 불안 고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