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살인예고' 글 작성자 전국서 46명 검거' SBS뉴스
경찰청은 오늘 낮 12시까지 전국에서 모두 46명의 살인예고 글 작성자를 검거했다고 밝혔습니다.경찰은 어제 오후 5시 47분쯤 인스타그램에"계양역에서 7시에 20명을 죽이겠다"고 적은 10대 A군을 집에서 붙잡았습니다.온라인 살인예고 글은 지난달 21일 신림역 흉기난동 사건 이후 간간이 올라오다가 지난 3일 서현역 사건 이후 전국에서 폭증하고 있습니다.원주역에서 칼부림을 하겠다고 썼다가 강원 영월군에서 붙잡힌 C군은 자신이 쓴 글을 SNS를 통해 제보하는 자작극을 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그러면서 이들 추적·검거에 경찰력이 낭비된다며 자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어제 잠실역 특별치안활동 현장을 찾아"모방 또는 일종의 영웅 심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무책임한 살인예고 글 작성을 자제해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하고 경고한다"고 말했습니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오늘 오후 4시 전국 시·도경찰청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우종수 본부장 주재로 살인예고 수사 관련 긴급 화상회의를 합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미성년자도 '살인예고' 글…경찰, 3명 추가 검거신림 흉기 난동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인예고 글을 올린 작성자 3명이 추가로 검거됐다. 서울경찰청은 5일 전날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인 예고글을 올린 혐의(협박)로 3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살인 예고..
Read more »
'분당 흉기 난동' 피의자 오늘 구속 여부 결정'분당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오늘 오후에 열립니다. 흉기 난동과 살인예고 글들이 잇따르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자, 경찰은 사...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