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은 사원이 주인입니다. 권력과 자본에 속박되지 않고 독자가 궁금해하는 뉴스를 진실되게 전달합니다.
박장범 KBS 사장 후보자가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축소 보도’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미 ‘파우치 사장’이란 조롱섞인 비난을 받는 그가 사장에 임명되면 공영방송 KBS의 독립성과 공정성이 위기에 처할 거라는 회의적 시각이 커지고 있다.18일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입수한 2018년 ‘KBS 진실과미래위원회 활동보고서’를 보면, KBS 기자들은 박 후보자가 당시 ‘국정농단’ 보도를 지연·누락시킨 실무 책임자였다고 증언하고 있다. 박 후보자는 2015년 12월~2017년 1월 법조팀·사건팀을 지휘하는 사회2부장이었다. 2016년 10월14일 사회2부 기자가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의 ‘이화여대 특혜입학 의혹’ 관련해 이대 교수협의회가 진상조사에 착수했다는 기사를 작성했지만 결국 부장 지시로 보도되지 못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2022년 6·1 지방선거 때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강서구청장과 경북 포항시장 후보 공천에 개입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원칙이나 철학이 아니라 사람별로 구체적으로 개입하더라”고 했다. 윤 대통령 부부의 2022년 재·보선, 지방선거 공천개입 의혹은 김영선 전 의원, 안철수 의원 건에 이어 4건으로 늘었다. 이 의원은 “‘오빠’가 사고 친 게 한두 개냐”고도 했다. 지금까지 나온 공천개입 의혹은 빙산의 일각일 수 있음을 시사한 것이다.이 대표는 지난 15일 “전화로 윤 대통령이 얘기했다”며 “강서구청장 공천은 당협위원장 셋 다 반대하는 상황이고 이렇게 가면 안 된다고 그러니까 ‘아니 그 사람들 맨날 지고 이러면 민주당 돕는 것 아니냐’고 이야기했다”고 했다. 포항시장 공천을 두고도 “‘원래 공천은 당협위원장 의견도 들어가야 하는 거 아닙니까’ 하고 얘기했다”며 “대통령 당선인이 역정 내면서 얘기하는 건 굉장히 이례적”이라고 했다. 강..
뉴스 경향 경향닷컴 레이디경향 주간경향 스포츠경향 스마일경향 구독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전문기자칼럼 - 매일경제매일경제 사설, 칼럼 등 제공
Read more »
기자24시 - 매일경제매일경제 사설, 칼럼 등 제공
Read more »
기명칼럼 - 매일경제매일경제 사설, 칼럼 등 제공
Read more »
매경데스크 - 매일경제매일경제 사설, 칼럼 등 제공
Read more »
매경포럼 - 매일경제매일경제 사설, 칼럼 등 제공
Read more »
사외칼럼 - 매일경제매일경제 사설, 칼럼 등 제공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