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홍준표 서울시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동률

정치 News

오세훈, 홍준표 서울시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동률
이재명오세훈홍준표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27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5%
  • Publisher: 53%

여론조사 결과, 차기 대통령 선거가 여야 양자대결로 치러질 경우 오세훈 서울시장과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초접전 양상을 보였다. 특히, 이 대표와 오 시장은 각각 41% 동률을 기록했고 40대 및 50대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20대 및 30대 남성은 오세훈·홍준표 시장을, 여성은 이재명 대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해 10월 1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컨벤션홀에서 ’글로벌 경제안보 전쟁-한국의 생존전략’ 주제로 열린 2024 국민미래포럼에서 인사하고 있다. 뉴스1YTN이 여론조사 기관 엠브레인리퍼블릭에 의뢰해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전국 유권자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 25일 발표한 여론조사 에 따르면 차기 대선 가상 양자 대결 구도에서 이 대표와 오 시장은 각각 41% 동률을 기록했다. 이 대표와 홍 시장과의 대결에서도 두 사람은 각각 41%로 동률이었다.

40대와 50대는 이재명 대표, 60대와 70대 이상은 오세훈·홍준표 시장으로의 선호가 두드러졌다. 20대와 30대에서 남성은 오세훈·홍준표 시장, 여성은 이재명 대표로의 지지율 쏠림 현상이 뚜렷했다.이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와는 39% 대 33%, 유승민 전 의원과는 38% 대 29%로 격차를 보다 벌렸다. 가상 양자 대결이 아닌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31%가 이 대표를 선택했다. 김 장관은 14%로 2위에 올랐고 3위는 홍 시장, 4위 한 전 대표, 5위 오 시장으로 나타났다.비호감도 조사에서는 이 대표가 47%로 집계됐고 김 장관 13%, 오 시장 10%를 기록했다.차기 대선 인식 조사에서는 45%가 정권이 연장돼야 한다고 답했고, 47%는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3.1%포인트이며 응답률은 19.4%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이재명 오세훈 홍준표 대선 여론조사 양자대결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통령실, 이재명 등 무고죄로 고발대통령실, 이재명 등 무고죄로 고발대통령실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법률위원회의 내란 고발에 대해 대응하며 무고죄로 고발 조치를 취했다.
Read more »

권성동, 이재명 국회서 미즈시마 대사 접견, 한·일 관계 및 한·미·일 협력 중요성 강조권성동, 이재명 국회서 미즈시마 대사 접견, 한·일 관계 및 한·미·일 협력 중요성 강조권성동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미즈시마 고이치 주한일본대사를 차례로 접견하여 한·일 관계 발전과 한·미·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Read more »

유승민, 이재명 대선 후보 '쉬운 상대' 평가유승민, 이재명 대선 후보 '쉬운 상대' 평가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대선 후보로 두고 '쉬운 상대'라고 평가했다.
Read more »

이재명,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압도적 1위이재명,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압도적 1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엠브레인퍼블릭 조사에서 35%로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
Read more »

한동훈 2월 등판론 솔솔…유승민·안철수도 존재감, 여권 1위 김문수는 침묵한동훈 2월 등판론 솔솔…유승민·안철수도 존재감, 여권 1위 김문수는 침묵설 앞두고 여권 잠룡들 꿈틀 친한계 “한동훈 대표 2월에는 등판” 오세훈·홍준표 시장은 사실상 상수 유승민·안철수도 출마 가능성 시사
Read more »

이재명, 여권 후보들 앞서 '고용노동부 장관' 낙점이재명, 여권 후보들 앞서 '고용노동부 장관' 낙점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오세훈 서울시장 등 여권 후보들은 한 자릿수를 기록하며 2∼4위권을 형성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0%대를 기록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엠브레인퍼블릭 조사에서는 이재명 대표가 35%로 1위를 기록했다. 경향신문 조사에서도 이재명 대표가 33%로 1위를 차지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1 08:5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