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보리밭에서 겪었던 추억을 통해 삶의 애환과 위로를 담은 농촌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농촌에서 살아본 50대 이상이라면 보리에 얽힌 남다른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추억이라기보다 삶의 애환 을 담고 있는 소중한 기억일 테지요. 당시 보리밭 은 아이들에겐 놀이터였습니다. 푸른 보리밭 이 바람에 흔들리면 그 자체로도 특별했지만, 그와 함께한 사람들과의 추억이 더 깊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 학교에서 돌아오면 집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어른들은 논밭으로 일을 나가셨고, 저는 늘 그랬듯이 부엌으로 들어갑니다. 부엌 중앙에 걸려있는 채반의 베보자기를 들춰내고, 뿔난 보리밥을 사발에 적당히 덜어내어 열무김치와 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었지요.보리밥이 먹기 싫다며 철없는 투정을 부렸을 때 나를 꼭 안으며 달래 주시던 우리 어머니. 그 마음이 어떠셨을까. 철이 들고 나서야 어머니께서는 그 보리밥도 배불리 드시지 못했음을 알고 저는 얼마나 가슴 아팠는지요.놀기만 했을까요. 옛날 부모들은 아들을 낳으면 경사가 났습니다. 일부 설에 의하면, 남아선호사상은 일반적으로 남성의 근력이 농사일에 더 특화되어 사용되었기 때문에 자산이라는 얘기도 나왔으니까요.
소재 특성상 섬세한 부분까지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해 각종 사무용품, 보석함, 액자, 찻상, 가구에 이르기까지 예술적 아름다움을 곁들인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품을 만들 때 신경 써야 할 점은 입체감 표현입니다. 보릿대의 결과 방향, 색깔을 조화롭게 배치해야 입체감 있는 작품이 탄생하기 때문입니다.맥간공예를 하기 위해 준비할 재료는 보리 줄기를 채취하는 작업이 가장 중요하지요. 대단위로 경작하는 보리밭보다는 엿기름을 기르기 위해 소규모로 키우는 보리밭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국 개신교계, 을사년 새해예배 통해 기후위기 극복 기도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2025년 첫 시작을 위한 예배를 통해 기후위기 극복과 희생자들을 위한 위로를 기도했다.
Read more »
중고 테니스 라켓으로 시작한 인생 변화새로운 시작을 결심한 사람이 테니스 레슨을 통해 단순한 운동에서 삶의 교훈을 얻는 이야기입니다.
Read more »
[밀레니얼 시각] 일의 의미일하며 성장하고 자존감 얻어인생을 지탱하는 기둥 되기도단순히 돈벌이수단 취급 말고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아보길
Read more »
법륜 스님, 인류애로 세운 학교들법륜 스님은 필리핀과 시리아에서 학교를 짓고 인류애를 실천하며, 과학적 호기심과 종교적 탐구 사이에서 삶의 의미를 찾았다.
Read more »
장애인 활동 지원사를 꿈꾸는 20대활동 보조인으로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삶의 의미를 탐구하는 20대의 이야기
Read more »
불로장생의 꿈: 바이오혁명당뇨, 암, 치매 예방을 위한 삶의 방식 변화를 제시하는 기사 입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