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첫 자궁 이식 성공…40대 언니 자궁 기증받은 30대 여성

United States News News

영국 첫 자궁 이식 성공…40대 언니 자궁 기증받은 30대 여성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29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5%
  • Publisher: 53%

이번 수술은 이미 두 번의 임신 경험이 있는 언니의 자궁을 동생이 이식받는 수술이었다. 23일(현지시간) 불임 여성을 지원하는 자선 단체 ‘자궁 이식 영국(Womb Transplant UK)’에 따르면 지난 2월 영국에서 34세 여성이 40세 언니의 자궁을 기증받아 이식했다. 단체 회장이자 이번 수술을 이끈 리처드 스미스 런던 임페리얼대 교수는'현재 영국에 자궁 문제 때문에 불임인 가임기 여성이 1만5000명 이상'이라고 말했다.

영국에서 첫 자궁 이식 수술이 성공했다. 이번 수술은 이미 두 번의 임신 경험이 있는 언니의 자궁을 동생이 이식받는 수술이었다. 다만 의학게는 자궁 이식 수술의 발전으로 성전환 여성이 임신할 수 있기까지 앞으로 10년이 넘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23일 불임 여성을 지원하는 자선 단체 ‘자궁 이식 영국’에 따르면 지난 2월 영국에서 34세 여성이 40세 언니의 자궁을 기증받아 이식했다. 수술을 진행한 옥스퍼드 처칠 병원 의료진은 수술이 성공적이었다고 밝혔다.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수술 뒤 2주 만에 첫 생리를 했다. 장기 이식을 받은 환자는 조직 거부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면역억제제를 복용해야 한다. 면역억제제를 장기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은 최대 2번의 임신을 한 뒤 자궁을 다시 제거해야 한다.2만5000파운드에 이르는 수술비용은 자궁 이식 영국’가 지불했다.

앞서 2014년 스웨덴에서 이식된 자궁에 임신된 첫 아이가 태어난 뒤 전 세계적으로 약 100건의 자궁 이식 수술이 있었다. 미국과 스웨덴에서 약 50명의 아기가 태어났고, 터키·인도·브라질·중국·체코·독일·프랑스 등에서도 이식된 자궁에서 아기가 태어났다. 트랜스젠더 여성 임신은…“10년 뒤 미래” 자궁 이식 수술의 성공으로 트랜스젠더 여성도 임신이 가능한 미래가 다가올 수 있지만, 전문가는 “적어도 10년은 걸릴 것”이라고 전망한다. 스미스 교수는 “골반과 혈관의 해부학적 구조가 다르고,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네트워크인 마이크로바이옴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고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에 설명했다.

세계 최초로 자궁 이식을 성공한 마츠브란스트롬 예테보리대 교수도 “트랜스젠더 여성으로부터의 문의가 많다”면서 “관심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성급하게 진행될 위험이 있다”고 전했다. 그는 “문의에 대해‘아직 연구가 충분히 진행되지 않았지만, 미래에는 가능할 것’이라고 답한다”며 “10년이 걸릴 수 있다”고 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신림역·한화이글스 칼부림 등 ‘살인예고글’ 올린 협박범 잇따라 검거신림역·한화이글스 칼부림 등 ‘살인예고글’ 올린 협박범 잇따라 검거서울 신림역서 여성 20명 살해 협박글 올린 30대 체포 대전 한화이글스 야구 경기 칼부림 협박 20대 검거
Read more »

40대 남성이 30대 여성보다...외모 가꿀려고 ‘이것’ 더 샀다40대 남성이 30대 여성보다...외모 가꿀려고 ‘이것’ 더 샀다롯데百, 남성용 ‘비오템 옴므’ 첫 팝업 올리브영, 첫 구매고객 男비중 1.5배↑ 홈 미용기기도 섭렵…40대男|30대女
Read more »

'세 번 버려진' 생후 6일 아기…믿기 힘든 '아동매매' 범죄'세 번 버려진' 생후 6일 아기…믿기 힘든 '아동매매' 범죄아동매매 범죄, 이거 기사를 보면서도 제 눈을 의심했던 내용입니다. 20대 여성 A씨가 태어난지 6일된 아기를 98만원에 데려와서 30..
Read more »

'트럼프와 막내아들 쏘겠다'…학교장에 협박 메일 보낸 40대 여성'트럼프와 막내아들 쏘겠다'…학교장에 협박 메일 보낸 40대 여성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막내아들 배런(17)에게 살해 위협을 가한 40대 여성이 체포·기소됐다. 피오렌자는 지난 5월 21일 배런이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진 플로리다주 한 사립학교 학교장에게 '기회가 되는 대로 트럼프와 아들 배런의 얼굴을 정통으로 쏘겠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낸 혐의를 받는다. 전직 대통령 경호 임무를 수행하는 미국 비밀경호국(USSS)이 지난 6월 이 사실을 접수해 피오렌자에게 연락했고 지난 6월 14일 자백을 받아냈다.
Read more »

‘신림역 여성 20명 살해’ 협박글 올린 30대 “국민께 죄송”‘신림역 여성 20명 살해’ 협박글 올린 30대 “국민께 죄송”서울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살해하겠다는 협박성 글을 인터넷에 올린 30대 남성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협박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30대 A씨는 22일 오후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인천지법에 도착했다. A씨는 “협박글 왜 올렸나” “잡힐 줄 몰랐나” “왜 여성만 범행 대상으로 언급했나” “범행을 실행하려고 했나” “댓글
Read more »

'신림역서 여성 20명 살해' 글 올린 30대 '국민들께 죄송''신림역서 여성 20명 살해' 글 올린 30대 '국민들께 죄송'서울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살해하겠다는 예고 글을 인터넷에 올린 30대 남성이 처음으로 언론에 모습을 드러냈다. 협박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A씨는 22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인천지법에 도착했다. A씨는 지난 19일 오후 4시 47분쯤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에 올린 혐의를 받는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13:4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