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쿨비즈 챌린지 25곳 참여…우수영상 5곳 선정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80일간 진행한 대국민 캠페인 '오피스 쿨비즈 챌린지'에서 민간 부문에서는 SK E&S·한양증권·넥슨의 챌린지 영상이, 공공 부문에서는 주한덴마크대사관·한국남동발전의 챌린지 영상이 우수작으로 뽑혔다. 매일경제와 한국에너지공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챌린지 영상 공모전에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25곳이 참여했다. 시상식은 8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다.
넥슨은 MBN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를 모티브로 한 '나는 절약인이다'라는 제목의 챌린지 영상을 제작했다. 회사에서 '절약인'으로 불리는 직원이 등장해 사무실 곳곳에서 새는 전기를 바로잡는 모습을 재미있게 담았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에너지 절약의 쉼표, 뜨거운 지구의 마침표에너지 절약 표어 공모전한달여간 317건 접수2차심사 거쳐 11건 선정
Read more »
전기료 23만원 절약했다…삼성 ‘이 기술’에 전세계도 깜짝삼성 ‘스마트싱스 에너지’ 독일 ETM 평가서 96.1점 AI가 에너지 효율 높여줘
Read more »
사학연금, 냉방에너지 절감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5일 직원들과 함께 여름철 냉방에너지 절감의 일환인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은 에너지이용합리화 정책에 따른 적정 냉방온도 유지, 생활 속 실천가능한 에너지 절약 등 탄소중립 사회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오고 있으며, 작년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 운영성과 보고회’에서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매년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 송하중 이사장은 '현재 범국가적인 국가에너지 수급 위기, 기후환경 위기 등 많은 리스크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이제는 실천 할 수 있는 것들은 즉시 해야 할 때'라며, '계속해서 에너지 절감에 대한 심각성을 가지고 사학연금이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계속해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ad more »
가을은 언제 오나…체감온도 33도 늦더위 왜?태백산맥 서쪽에 ‘폭염특보’ 등 늦더위절기상 ‘백로’ 지나야 더위 한풀 꺾일듯
Read more »
한국, 1인당 석탄발전 온실가스 배출 G20 중 2위…세계 평균 3배영국 에너지 싱크탱크 ‘엠버’ 보고서 발표“한국, 재생에너지 전력 적극적 확대해야”
Read more »
전기료 23만원 절약, 놀랍도록 재밌다…IFA서 주목받은 한국 기업들ETM의 자체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AI 절약 모드를 활용해 세탁기(모델명 WW11BB945AGMS2)를 사용했을 경우, 에너지를 기존보다 80.2% 적게 써서 주 5회 세탁 시 연간 179.4㎾h를 절감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매체는 건조기의 경우 연간 전기료 21.84유로, 식기세척기의 경우 자동 세척 모드에 인공지능(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32.75유로 등을 아낄 수 있다. ETM 평가에 의하면 세탁기·건조기·식기세척기·냉장고·스마트 모니터·TV를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AI 절약 모드를 설정함으로써 연간 총 163.8유로(약 23만원) 이상의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