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는 지는 법을 먼저 배운다 한국은 지금 그렇지 않다

스포츠 News

야구는 지는 법을 먼저 배운다 한국은 지금 그렇지 않다
야구패배승리
  • 📰 kyunghyang
  • ⏱ Reading Time:
  • 34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8%
  • Publisher: 51%

사람들이 잘못과 패배를 인정하는 것을 어렵게 여기고, 섣불리 연애에 도전하지 못하는 것 역시 한 번의 실패, 한 번의 패배가 가져올 나락의 공포를 회피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기 때문이다. 다만, 잘못을 인정하고, 패배를 인정하는 것은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필수 요소다. 야구를 해봤다면, 야구를 안다면 얼른 잘못을, 패배를 인정하는 게 맞다.

야구를 제대로 안 해보고 아는 척한 게 틀림없다. 대통령 예비 후보 시절인 2021년 모교인 충암고를 찾아갔을 때다. 투구 폼을 잡으며 다리를 들어올렸는데, 중심이 뒤로 지나치게 쏠렸다. 왼발 착지 때 왼손 글러브의 위치는 몸 중심을 벗어났다.

야구는 한 시즌 140경기 넘게 치른다. 프로스포츠 종목 중 경기 수가 가장 많다. 우승팀의 승률은 60% 언저리다. 제일 잘하는 팀도 10번 중 4번은 진다. 얼마나 잘 지느냐가, 다음 경기의 승리 확률을 결정한다. 메이저리그 명예의전당 최초 헌액자 중 한 명인 명투수 크리스티 매슈슨은 “이기면 조금 배우지만, 패하면 모든 것을 배운다”고 말했다. 실수와 실패와 패배를 인정하는 것은 야구에 대한 존중에서 나오고, 존중은 스포츠정신과 페어플레이의 기본이다. 메이저리그 최다승 2위 감독인 토니 라루사는 “야구의 신은 언제나 야구라는 경기와 상대를 존중하지 않을 때 패배라는 벌을 내린다. 나는 그것을 아주 어렵게 배웠다”고 말했다.어린 시절부터 학습받는다. 내신에서, 수능에서, 취업 결정에서 하나라도 삐끗하면 회복 불가능하다는 공포를 체득한다. 그러니 첫 훈장과 첫 명함이 중요하다. 의대 쏠림과 대기업 선호는 당연한 결과다. 섣불리 연애에 도전하지 못하는 것 역시 한 번의 실패, 한 번의 패배가 가져올 나락의 공포를 회피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잘못을 인정하고, 패배를 인정하는 것은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필수 요소다. 이걸 못하면 메이저리그에 올라갈 수 없다. 야구를 해봤다면, 야구를 안다면 얼른 잘못을, 패배를 인정하는 게 맞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kyunghyang /  🏆 14. in KR

야구 패배 승리 스포츠정신 윤석열 한국사회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초고령사회 진입에도 인구전략기획부 출범 지연초고령사회 진입에도 인구전략기획부 출범 지연한국이 초고령사회에 진입했지만, 인구문제 총괄 부처인 인구전략기획부(인구부) 출범이 쉽지 않다.
Read more »

손흥민, 8년째 ‘한국 빛낸 스포츠 선수’ 1위…야구는 10위 안에 없어손흥민, 8년째 ‘한국 빛낸 스포츠 선수’ 1위…야구는 10위 안에 없어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한국갤럽이 여론조사를 통해 선정한 ‘올해 한국을 빛낸 스포츠 선수’ 1위를 차지했다. 8년 연속 1위다. 한국갤럽은 11월11일부터 25일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살 이상 1741명에게 올 한해 한국을 가장 빛낸 스포츠 선수를 두 명까지
Read more »

손흥민, 8년 연속 ‘한국 빛낸 스포츠스타’...야구는 어디갔나?손흥민, 8년 연속 ‘한국 빛낸 스포츠스타’...야구는 어디갔나?한국 축구대표팀의 ‘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8년 연속 ‘올해 한국을 가장 빛낸 스포츠 스타’ 1위에 선정됐다. 16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11월 22∼25일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1741명에게 올해 한국을 가장 빛낸 스포츠 선수를 자유응답으로 두 명까지 뽑아달라고 물은 결과 손흥민이 70.7%의 압도적 지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
Read more »

새해 첫 해, 7시26분 독도서 가장 먼저 뜬다새해 첫 해, 7시26분 독도서 가장 먼저 뜬다2025년 새해 한반도 첫 해는 오전 7시26분 독도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23일 전국 주요 지역의 올해 마지막 날 일몰과 내년 첫날 일출 시각을 발표했다. 오는 31일 가장 늦게 해가 지는 곳은 전남 신안 가거도로, 오후 5시40분까지 지는 해
Read more »

트렌드 연금 투자: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트렌드 연금 투자: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머니랩 & 미래에셋연금 공동 기획, 100세 시대, 노후 불안은 '선택이 아닌 필수' 연금,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Read more »

GTX 노선 개발, 부동산 투자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GTX 노선 개발, 부동산 투자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GTX 노선의 개발과 개통 소식은 부동산 투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투자 가치가 높은 역세권과 그렇지 않은 역세권의 차이점을 살펴봅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2 16:4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