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쉬었음’ 청년 4만명 늘어 44만명 비경활 증가세에 청년 실업률은 하락 일자리 양극화에 일할 의지 사라져
일자리 양극화에 일할 의지 사라져 일이나 구직활동을 하지 않고 ‘그냥 쉰’ 청년이 올해 7월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들 10명 중 7명은 일하는 것을 원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쉬었음 청년 규모는 코로나19 당시보다 많았으며 같은 달 기준으로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최대였다. 쉬었음은 취업자나 실업자가 아닌 비경제활동인구 가운데 중대한 질병이나 장애는 없지만, 막연히 쉬고 싶은 상태에 있는 이들을 뜻한다.
쉬었음 인구는 다른 연령대보다 청년에서 특히 많았다. 지난달 40대 쉬었음 인구는 28만4000명으로 모든 연령대 중 가장 적었다. 30대도 28만8000명으로 비슷한 수준이었다. 50대는 39만4000명으로 집계됐다. 쉬는 청년 다수는 일할 의사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쉬었음 청년 가운데 일하기를 원했느냐는 질문에 ‘아니다’라고 답한 이들은 33만5000명에 달했다. 75.6%가 구직 의사가 없었다는 의미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장예찬 ''빈수레 요란' 한동훈, 자신감 없어보여…여론조성팀, 상황 보면서 추가 공개 결정'윤석열 대통령 1호 참모를 자처하는 장예찬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한동훈 대표가 취임 후 아무 것도 보여준 게 없다고 비판했습니다.--장예찬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하이킥')좀 빈수레가
Read more »
‘그냥 쉰다’ 일도, 구직도 안하는 대졸자 400만명 ‘역대 최대’일도, 구직 활동도 하지 않는 대졸자가 올해 상반기에 한달 평균 40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21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대졸 이상(전문대...
Read more »
'일도 구직도 안하는' 대졸 400만 '역대 최대'…팬데믹 추월(세종=연합뉴스) 민경락 박원희 기자=일도, 구직 활동도 하지 않는 대졸자가 올해 상반기 40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Read more »
‘택배 없는 날’에도 일하는 쿠팡...택배노동자들 “사회적 합의 동참해야”쿠팡CLS ‘격주 주5일제’ 도입에 택배노조 “아무 의미 없는 ‘꼼수’”
Read more »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네이버[035420]가 2분기 전 사업 부문의 고른 호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Read more »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네이버[035420]가 2분기 전 사업 부문의 고론 호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