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밸류업 나서 3년간 자사주 소각 및 배당 폭탄

경제 News

신세계, 밸류업 나서 3년간 자사주 소각 및 배당 폭탄
신세계밸류업주주환원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68 sec. here
  • 11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58%
  • Publisher: 51%

신세계그룹은 앞으로 3년간 매년 20만주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하고, 주당 배당금을 최소 5200원까지 늘리며 주주 환원을 강화한다. 또한, 2030년까지 연결 매출 10조원 달성 목표를 제시하며, 백화점과 면세점 사업·해외 진출 등을 통해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신세계 ( 신세계 백화점 )가 앞으로 3년간 매년 20만주 넘는 자사주를 소각하고, 연간주당 배당금 을 최소 5200원까지 늘리는 등 주주 환원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연결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수익성 역시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세계 와 광주 신세계 , 신세계 인터내셔날 등 백화점 산하 상장 계열사들은 27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이러한 내용을 뼈대로 하는 기업 가치 제고( 밸류업 프로그램) 계획을 공시했다. 이번 공시는 ▲ 개발 계획 ▲ 중단기 자기자본이익률(ROE) 목표 ▲ 자사주 소각 등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등을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르면 우선 신세계 는 주주 환원을 강화하고자 올해 1050억원어치의 자사주를 매입한 데 이어 앞으로 3년간 매년 2%(20만주)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한다. 주당 최소 배당금 도 현재 3500원에서 내년에 4000원으로 높인다. 아울러 오는 2027년까지 주당 배당금 을 30%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2027년 주당 배당금은 최소 5200원까지 올라간다. 광주신세계의 경우 앞으로 3년간(2024∼2026회계연도) 자사주 전량 소각과 배당성향 30% 이상, 최소 주당배당금 2000원 등의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신세계는 이른바 ‘깜깜이 배당’을 막기 위해 지난 3월 배당 기준일 확정 전에 배당 금액을 먼저 공개하도록 정관을 변경한 바 있다. 올해 처음 적용되는 해당 정관 규정에 따라 투자자들은 배당 규모를 보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는 이번 밸류업 계획에서 효율적인 투자 집행과 비용 축소 등을 통해 2023년 5.4% 수준이었던 연결 ROE를 2027년까지 7%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ROE는 기업이 자본을 활용해 얼마나 돈을 벌었는지를 보여주는 경영 효율성 지표다. 기업의 연간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눠 산출한다. 신세계는 그룹 전체가 판촉비·인건비 등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이익률을 개선하고 신규 투자 역시 효율성과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신세계는 중장기 성장을 위한 세부 사업 계획도 공개했다. 먼저 백화점과 면세점은 핵심 점포를 재단장(리뉴얼)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 본점 헤리티지(옛 제일은행 본점) 건물을 백화점으로 재단장해 문을 열고 강남점 식품관은 국내 최대 규모로 재탄생한다. 2028년에는 광주점을 확장하고 수서점(2029년)과 송도점(2030년)은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복합 개발해 시장 점유율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면세점의 경우 내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점이 재단장 공사를 마치고 영업을 완전히 정상화하는 데 이어 오는 2026년 상반기에는 시내 면세점인 명동점이 명품 브랜드를 강화해 다시 문을 연다. 패션·뷰티 자회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어뮤즈’, ‘스위스 퍼펙션’, ‘연작’,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등 주요 화장품·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이를 기반으로 2030년까지 연결 매출 10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는 지난해 기준 연결 매출액(6조3571억원) 대비 57.3% 늘어난 수치다. 신세계는 주주와의 소통도 강화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내 IR(기업활동) 자료를 국문과 영문으로 공시해 해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기업설명회(NDR)도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는 분기마다, 해외 기관 투자자에 대해선 연 1∼2회 각각 개최하기로 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정부의 밸류업 정책에 부응하고 저평가된 기업 가치를 높이고자 회사 운영 전반을 돌아보고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며 “본업 경쟁력과 주주 환원 정책을 토대로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신세계 밸류업 주주환원 자사주 소각 배당금 백화점 면세점 매출 목표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신세계, 3년간 매년 자사주 20만주 이상 소각…밸류업 계획 발표신세계, 3년간 매년 자사주 20만주 이상 소각…밸류업 계획 발표정유경 회장이 이끄는 ㈜신세계가 3년간 매년 20만 주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하는 기업가치 제고(밸류업)에 나선다. ㈜신세계와 광주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은 27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향후 개발 계획과 중단기 자기자본이익률(ROE) 목표, 자사주 소각 등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공시했다. 올해 자사주 1050억원을 매입했던 ㈜신세계는 향후 3년간 매년 2%(20만주)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로 했다.
Read more »

올 ETF 왕좌는 美빅테크 … 수익률 85%올 ETF 왕좌는 美빅테크 … 수익률 85%공모펀드 테마별 수익률 결산해외주식형 평균 35% 선두AI·코인株 투자로 큰 성과국내 금융펀드는 32% 기록자사주 소각 등 밸류업 효과안전자산 금펀드 24% 올라
Read more »

“삼성·현대차가 이익 내면 뭐하나”…유증·상장 남발에 밸류 깎아먹는 코스피“삼성·현대차가 이익 내면 뭐하나”…유증·상장 남발에 밸류 깎아먹는 코스피韓 2021년 동학개미 몰려들자 신규상장·유상증자 물량 급증 코스피, 반·차 순이익 늘었지만 10년간 상승률, S&P500 8분의1 美기업 자사주 적극 매입·소각 주식수 큰 변동없어 밸류업가능
Read more »

현대차증권, 70년대생 리더 발탁 및 조직 개편 실시, 차세대 원장 시스템 구축현대차증권, 70년대생 리더 발탁 및 조직 개편 실시, 차세대 원장 시스템 구축현대차증권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을 확충하기 이전에 인적 쇄신 및 조직 개편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조직 효율성 개선과 ‘밸류업’ 추진을 기대한다.
Read more »

밸류업 ETF, 코스피 능가했나?밸류업 ETF, 코스피 능가했나?한국 증시가 불안정 속 나몰라하는 시장, 밸류업 ETF는 코스피보다 나은 성적을 보였나요? 머니랩이 밸류업 ETF의 성장과 현황을 살펴봤습니다.
Read more »

국내 증시 불안 속, 밸류업 ETF는 어떠한가?국내 증시 불안 속, 밸류업 ETF는 어떠한가?코스피가 2400선도 위태로운 상황 속에서 밸류업 ETF는 성적표를 보여주고 있다. 머니랩은 국내외 불확실성 속에서 밸류업 ETF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지 살펴본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3 17:1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