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B 전투기는 스텔스 기능이 있어 레이더로 탐지가 안 되기 때문에 사고 항공기 비행경로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F-35B 전투기의 경우 지난 2021년 11월 17일 영국 왕립공군 소속의 F-35B 전투기가 퀸엘리자베스호에서 이륙하던 중 지중해로 추락했다가 3주 만에 인양됐다. 또 2022년 12월 15일에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기지에서 F-35B 전투기가 수직으로 이륙하던 도중 갑자기 균형을 잃고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동일 기종에 대해 한동안 비행이 중지되기도 했다.
미군의 록히드마틴의 제5세대 스텔스 전투기 F-35B가 미국 본토 상공에서 비행 도중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당 가격 8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미국 최첨단 무기 체계가 실종됐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린다.고장 여부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조종사가 비상 탈출했고, 전투기는 하루가 지난 18일 현재까지 행방이 묘연하다고 해당 전투기를 운용해온 찰스턴 기지 측이 밝혔다.기지 측은 “최종적으로 파악된 위치를 기초로 찰스턴 북쪽에 위치한 2개의 큰 호수 주변에서 수색 작업을 집중적으로 벌이고 있다”고 밝혀 사고기가 추락했다고 판단하고 있음을 시사했다.찰스턴 기지는 엑스에 “만약 우리 복구팀이 전투기의 위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있다면 기지 방어작전센터로 연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F-35B는 기본형인 F-35A를 기반으로 해서 제작된 항공기로 미 해병대에서 주로 운용하며, 스텔스 기능뿐 아니라 이륙 거리가 짧고 수직 착륙 기능도 갖춰 미국의 여러 동맹국이 탐을 내는 기종이다.이에 낸시 메이스 하원의원은 “어떻게 F-35를 잃어버릴 수 있느냐? 어떻게 추적 장치가 없을 수 있느냐”고 지적했다.이번과 유사한 사례로는 1989년 당시 소련의 미그-23기의 추락 사고가 있다. 폴란드 상공에서 전투기가 오작동을 일으킨 뒤 조종사는 탈출하고 전투기는 900㎞ 떨어진 벨기에에 추락했다.지난 2021년 12월 영국이 지중해에서 인양했다고 공개한 F-35B 전투기. SNS 캡처또 2022년 12월 15일에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기지에서 F-35B 전투기가 수직으로 이륙하던 도중 갑자기 균형을 잃고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동일 기종에 대해 한동안 비행이 중지되기도 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살아나는 강원과 추락 위기 수원, 혼돈의 강등권[K리그 1] 강원-수원 삼성-수원 FC의 치열한 강등권 탈출 경쟁
Read more »
“그들과 깊은 대화 할수 있겠냐”…女가수 무시하더니 쫓겨난 음악평론가美 ‘로큰롤 명예의전당’ 이사, 퇴출 인터뷰집에 백인남성만 포함 여성·흑인 “록에 대한 철학이 없다”
Read more »
한수원, 美 우라늄 공급사와 미래 원전연료 공급 협력美 센트러스와 MOU
Read more »
TSMC가 찜한 에이직랜드, 11월 코스닥 상장 초읽기선단·레거시 공정 종합 턴키 서비스 제공 “AI반도체·자율주행시장 선점해 美 진출”
Read more »
어딜가나 오성홍기·베이징어 …'홍콩 브랜드 파괴됐다'기업 탈출 러시, 홍콩 가보니본토發 기차 종착지 서주룽역중국인 선호 명품브랜드 빼곡본토 번호판 단 차량들 넘쳐자금성 흉내낸 박물관 지어홍콩 학생들 의무견학 시켜외국인 줄어 국제학교 한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