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에만 8명 사망... 경남 함양 교통사망사고 급증 함양_교통사고 음주운전 주간함양 김경민
함양군 2023년 상반기 교통사고 발생 및 사망자 유형별 건수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관내에 일어난 교통사고는 총 87건에 달했다. 차 대 사람 20건, 차 대 차 45건, 차량 단독 22건으로 나타났다.
총 87건의 사고 중 사망자는 8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사망자 4명과 비교해 2배 높은 수치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차 대 사람 3명, 차 대 차 5명으로 교통사고 사망자 총 8명 중 6명은 65세 이상 고령자로 확인됐다. 부상자는 총 125명으로 나타났고 차 대 사람 18명, 차 대 차 80명, 차량 단독 27명이다. 최근 교통사고 사망자가 급증함에 따라 함양경찰서는 지난 7월6일 도로교통공단, 경상남도농업기술원, TS 한국교통안전공단, 함양군청 등과 BeST one-team 대책회의를 개최해 교통안전교육·홍보 및 교통단속 방향 등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김현환 함양경찰서장은"최근 함양서에서 교통 사망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더이상 이런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음주운전도 끊이지 않고 있다. '함양군 2023년 상반기 음주운전 단속 건수'를 살펴본 결과 상반기 동안 관내에 총 51건의 음주운전이 적발됐으며 면허 정지는 11건, 취소는 40건에 달했다. 장마기간이 끝나고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는 만큼 경찰은 기동단속팀을 지원해 불시 단속을 벌이는 등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경찰 관계자는"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관광지·피서지 주변 기동단속팀을 지원해 주·야간 불시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할 예정으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함양뉴스에도 실렸습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주말 새 10여 명 사망...폭염에 온열질환 비상주말 사이 온열질환 추정 사망 12명으로 급증 / 땡볕 아래 농작업하던 고령자 잇단 사망 / 올여름 전국 온열질환자 누적 1,015명
Read more »
폭염에 전국 '펄펄'…주말 온열질환 사망 11명·익사 4명 | 연합뉴스(전국종합=연합뉴스) 전국에 연일 가마솥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더위로 말미암은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Read more »
폭염에 전국 '펄펄'…온열질환 추정 사망 12명·익사 5명(종합) | 연합뉴스(전국종합=연합뉴스) 전국에 연일 가마솥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더위로 말미암은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Read more »
불볕더위에 고령층 사망 잇따라...온열질환 급증[앵커]장마가 끝났지만, 이번엔 가마솥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밭일하러 나간 노인부터, 야구 입장권을 구매하려던 학생까지 온열 질환 피해도 속출하고 있는데요,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박정현 기자!오늘도 온열 질환자가 잇따르고 있는데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기자]경북에...
Read more »
사람 잡는 찜통더위…경북서 밭일하던 어르신 4명 사망장마가 끝난 뒤 폭염경보가 내려진 경북에서 밭과 과수원에서 일하던 고령의 어르신 4명이 숨졌다. 30일 경북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29일 오후 9시 58분쯤 경산시 자인면 한 밭에서 70대 남성이 쓰러진 채 발견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