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내년엔 한 번 충전으로 1000㎞ 가는 전기차 낼 것”

United States News News

벤츠 “내년엔 한 번 충전으로 1000㎞ 가는 전기차 낼 것”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31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3%

'내년에는 한 번 충전으로 1000㎞ 이상 주행 가능한 전기차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지금은 탈탄소화를 맞아 자동차라는 제품이 재창조되는 시기'라며 '2040년이 되기 전에 공급과 운영, 제품까지 모든 비즈니스에서 탈탄소화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칼레니우스 의장은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100% 전환하는 것은 시장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며 '시장의 준비가 충분치 않다면 내연기관차 등과 공존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에는 한 번 충전으로 1000㎞ 이상 주행 가능한 전기차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칼레니우스 의장은 이날 전동화와 관련한 소신을 거듭해서 밝혔다. 그는 특히 “최근 1회 충전으로 1200㎞ 주행에 성공했다”고 자랑했다. 그는 “2030년까지 변화가 계속 이뤄진다. 지금은 탈탄소화를 맞아 자동차라는 제품이 재창조되는 시기”라며 “2040년이 되기 전에 공급과 운영, 제품까지 모든 비즈니스에서 탈탄소화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벤츠그룹의 사업 비전인 ‘앰비션 2039’를 소개했다. 벤츠그룹은 2039년까지 기술 개발부터 원자재 수급, 생산,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영역에서 탄소중립을 이룬다는 목표를 제시한 상태다.

벤츠에게 한국은 중국, 미국, 독일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으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8만976대가 판매됐다. 그런 만큼 그는 이날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자신의 이름을 ‘K-칼레니우스’라고 소개하기도 했다.칼레니우스 의장은 “한국은 제가 20년간 여러 번 방문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하고 특별한 시장”이라며 “K-팝과 K-드라마 등 한국 콘텐트가 세계에 영향을 많이 끼치고 있다. 제 아이도 ‘아빠, K-팝 멋있는데 좀 배워. 왜 벤츠는 이들이랑 협력 안 해’라고 묻는다”고 전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올라 벤츠 회장,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회동 “전기차 협력 논의”올라 벤츠 회장,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회동 “전기차 협력 논의”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경영진과 함께 SK그룹을 방문했다고 SK 측이 23일 밝혔다. 칼레니우스 의장은 2019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을 이끌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측은 이날 '이번 방문은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논의를 위해 이뤄졌으며, 메르세데스-벤츠와 SK그룹 양측은 열린 대화와 협력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Read more »

벤츠 CEO도 K팝 팬…“내년에 주행거리 1000㎞ 이상 전기차 내놓는다”벤츠 CEO도 K팝 팬…“내년에 주행거리 1000㎞ 이상 전기차 내놓는다”자동차 업계의 전동화 전환을 맞아 그동안의 고객 경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전 시스템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한국에서도 자사 HPC 네트워크를 구축해 ‘충전 진보’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칼레니우스 의장은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100% 전환하는 것은 시장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며 '시장의 준비가 충분치 않다면 내연기관차 등과 공존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칼레니우스 의장은 '한국은 제가 20년간 여러 번 방문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하고 특별한 시장'이라며 'K-팝과 K-드라마 등 한국 콘텐트가 세계에 영향을 많이 끼치고 있다.
Read more »

민주당 “한동훈, 이해하고 발끈해야…꽃놀이패, 화투 아닌 바둑의 정석”민주당 “한동훈, 이해하고 발끈해야…꽃놀이패, 화투 아닌 바둑의 정석”이소영 “한, 이해를 잘못한 것 같아” 한동훈 “이재명 수사가 화투 게임 같은가”
Read more »

느닷없는 ‘1000억 비자금 의혹’…김태정 한 마디가 DJ 살렸다 ㉑느닷없는 ‘1000억 비자금 의혹’…김태정 한 마디가 DJ 살렸다 ㉑이회창 후보의 신한국당(11월 21일 민주당과 합당 뒤 ‘한나라당’으로 개명)은 대선을 두 달 앞둔 10월 이른바 ‘김대중 비자금 의혹’이란 사건을 터뜨렸다. ■ ☞ 김태정의 수사 유보와 검찰 수사 결과 「 김태정 검찰총장은 10월 21일 DJ 비자금 의혹에 대해 수사 유보 결정을 내리면서 '청와대와 사전 의논이 없었다'고 단언했다. 결국 나는 선거를 치러야겠다는 생각으로 김태정 검찰총장으로 하여금 ‘비자금 의혹 고발 사건은 15대 대통령선거 이후로 유보한다’고 공식 발표하도록 했다'고 적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20:4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