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스타 박칼린 음악감독이 가죽 재킷 한 벌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했다. 박칼린 감독은 '뮤지컬 명성황후는 제 연기인생에 전환점이 된 특별한 작품'이라며 '뜻깊은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참여하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뮤지컬·연극·영화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해 온 박 감독은 지난달 막을 올린 쇼 뮤지컬 '시스터즈(SheStars!)'의 연출을 맡았다.
뮤지컬 스타 박칼린 음악감독이 가죽 재킷 한 벌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했다. 1998년 뮤지컬 '명성황후'의 미국 뉴욕과 LA 공연을 앞두고 특별 제작된 재킷이다. 재킷 뒷면에는 '가장 한국적인 작가'로 불렸던 이만익 화백이 그린 명성황후 그림이 수놓아져 있다.
1995년 초연된 뮤지컬 '명성황후'는 이듬해 제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5개 부분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 작품으로 박칼린은 대한민국 최초로 뮤지컬 음악감독 1호로 불리게 된다.뮤지컬·연극·영화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해 온 박 감독은 지난달 막을 올린 쇼 뮤지컬 '시스터즈'의 연출을 맡았다. 일제강점기부터 70년대까지 시대를 풍미한 원조 케이팝 스타 이야기를 담았다. 뮤지컬 '시스터즈!'는 다음 달 12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기증품은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경매 방식으로 판매한다. 영국 팝 아티스트 필립 콜버트, 화가 김구림·장마리아 등 유명 작가 미술품과 배우 정해인, 야구선수 문동주 등 연예·스포츠 스타들 애장품까지 총 46점이 경매된다.홍지유 기자 [email protected] 노유진 시민사회환경연구소 사무국장 [email protected]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연복 셰프 이름 새긴 '중식도' 기증…서울옥션서 온라인 경매 [위아자2023]JTBC 예능 '한국인의 식판'에서 K-급식을 널리 알리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급식군단이 위아자 나눔 릴레이에 동참했다. 50년 요리 내공과 카리스마로 급식군단을 이끌었던 이연복 셰프는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중식도에 친필사인을 담아 기증했다. 기증품 중 이연복 셰프의 중식도는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경매 방식으로 판매한다.
Read more »
배우 기은세, 발렌티노 토트백 내놨다…인스타 올렸던 그 백 [위아자2023]배우 기은세는 아끼던 발렌티노(Valentino) 명품가방 한 점을 위아자에 내놨다. 기은세는 '제 애장품이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뜻깊은 행사에 쓰일 수 있게 돼 기쁘고 동참하시는 모든 분께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모든 판매기부금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쓴다.
Read more »
추신수 스파이크화, 오지환 모자, 김민석 배팅장갑도 나왔다[위아자2023]위아자 나눔장터에 프로야구 선수들도 동참하고 있다. SSG 랜더스 외야수 추신수는 경기 때 직접 신은 스파이크화에 사인을 담아 기증했다. 16년간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추신수는 2021년 KBO 리그에 입성한 뒤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 연고지역 취약계층을 돕는 '랜딩 프로젝트'를 3년째 진행 중이다.
Read more »
'빵빵아, 옥지야' 열풍... 알고는 웃지 못할 겁니다[주장] 인기 유튜브 아이들 보호는 뒷전, 책임은 나몰라라
Read more »
“중국어로 말하라”…공연 중 팬들 요구에 홍콩 유명가수가 한 말이슨 찬 “알아들을 수 없다 해도 어쩔 수 없어”
Read more »
초대형 '노아의방주' 한국서 설치 추진...'네덜란드인 제작자 기증'한국에 '노아의 방주'를 재현한 구조물을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17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국노아의방주유치위원회는 네덜란드 건축가 요한 휘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