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금융투자소득세 시행 여부를 놓고 정책 디베이트를 개최했으며, 김영환 의원의 '금투세 도입으로 주가 상승한다면 인버스 투자하시면 되지 않나'는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질문에 ‘시행팀’ 김영환 의원 답변과정서 논란 더불어 민주당 이 금융투자소득세 시행 여부를 놓고 정책 디베이트 를 개최한 24일 “ 그렇게 우하향할 것이란 신념을 가지고 계시면 인버스 투자 하시면 되지 않냐”는 발언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민주당은 국회에서 금투세에 대한 당론을 정하기 위해 정책의원총회 겸 토론회를 열었다. 김병욱 전 의원이 청중 질의응답 시간 중 금투세 시행팀 팀장인 김영환 의원을 향해 “대한민국 주식시장의 디커플링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런 악조건하에서 굳이 금투세라는 불확실한 제도를 도입하는 게 합리적인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 의원은 “주가와 관련해서 혹시 다른 변수들은 없는지 한번 보셨으면 좋겠다”며 “이를테면 윤석열 정부가 망친 중국 시장문제와 작년 선진국 경제성장률 평균이 3.3%인데 대한민국이 1.4%, 미국 2.5%, 일본 1.9%다. 다른 변수도 없는지 살펴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그는 “선물 풋 잡으시면 되지 않겠나”라며 “주식 시장은 선물, 파생상품 시장은 사실 주가가 내려도 이득을 얻는 분들이 계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내가 세금을 어떻게 내는, 구조에 대해서 계속 말을 하지 않느냐”며 “이거는 개인이, 법인세가 아니라 소득세다. 개인이 소득이 생기면 거기에 내는 세금인데 현재 세금 체계가 개인들한테 불리하게 돼 있다”고 강조했다. 토론회 이후 김영환 의원의 블로그에는 개인 투자자로 보이는 누리꾼들의 비난 댓글이 폭주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버스만 타고 다녀라 차타지 말고 매국노야”, “인버스에 투자하라니 정말 우리나라 기업들 다 망하라고 나라 팔아먹는 거랑 뭐가 다른가” 등의 댓글을 남겼다.인버스는 기초자산의 움직임을 정반대로 추종하도록 설계된 투자 상품이다. 코스피 등 기초지수가 떨어지면 상장지수펀드 가치가 올라 이익을 거둘 수 있다. 쉽게 말해 주식시장에서 하락에 투자해 이익을 거두는 것이다.
민주당 금융투자소득세 디베이트 김영환 의원 인버스 투자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코스피 5000까지 유예해야” vs “금투세는 주가조작 방지세”...민주당 토론배틀 오간 얘기는민주당, 금투세 정책 디베이트 개최 한투연 관계자 몰려와 소동 벌이기도 시행팀 “국내 주식시장 투명하게 만들것” 유예팀 “증시밸류업·자본시장 선진화 우선” “현실 동떨어진 과세정책 결과는 대선 패배”
Read more »
대정부질문서 '금투세' 공방…'개미만 피해' vs '과세 정상화'(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여야는 11일 경제 분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를 놓고 충돌했다.
Read more »
민주당 의원 “금투세 토론은 역할극” 발언에 1400만 개미들 발칵…지도부 결국 사과 지시24일 민주 금투세토론 앞두고 시행론자 이강일 문자 후폭풍 韓 “굿캅·배드캅 놀이 말라” 폐지팀 빠진 토론향해 총공세 민주당 “李의원에 사과 지시” 논란 커지자 즉시 진화나서
Read more »
한준호 “호남은 뿌리···민주당이 비전 제시를” [野 최고위원 릴레이 인터뷰]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최고위원 MBC 아나운서 출신 재선 의원 ‘호남의 아들’ 내세워 최고위원 당선 “민주당, 호남 발전 비전 제시해야”
Read more »
'민주당 돈봉투 수수' 1심 유죄…허종식·이성만 징역형 집유(종합)(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에 연루된 민주당 전·현직 의원 3명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Read more »
檢 '돈봉투 수수의심 의원에 재차 출석요구…이달내 출석해달라'(서울=연합뉴스) 이보배 이도흔 기자='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수수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돈봉투 수수 혐의를 받는 민주당 의원 6명...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