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뛰는 '넥스트 차이나'…제조업은 인도, 공급망은 인니

United States News News

몸값뛰는 '넥스트 차이나'…제조업은 인도, 공급망은 인니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32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3%

인도와 인도네시아가 글로벌 공급망의 거점이자 성장 잠재력을 품은 소비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인도는 '넥스트 차이나'로 주목받고 있다. 김미수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교수는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면서 최근 인도는 미국·일본·호주 등 각국의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며 '한국은 인프라 투자와 기술 개발 등을 통해 인도와의 관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인도와 인도네시아가 글로벌 공급망의 거점이자 성장 잠재력을 품은 소비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도 이들 국가를 '경제협력 파트너'로 주목하고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양국은 올해 한국과의 수교 50주년을 맞았다.

특히 인도는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 거점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인도는 2021년 약 440만대의 차량을 생산했다. 중국·미국·일본에 이어 4위다. 인도 남부 첸나이 지역에는 현대차 제1·2공장이, 중부 벵갈루루 인근 아난타푸르에는 기아차 공장이 있다. 지난 2021년 인도 승용차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현대차는 2위, 기아차는 4위에 올랐다.인도의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성장률은 7.8%를 기록하면서 주요국 중 홀로 고성장했다. 2027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세계 3위 경제 대국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인도의 성장세는 한국 기업·정부가 관계를 강화하려는 배경으로 꼽힌다. 코트라는 인도에서의 유망 분야로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온실가스 국제감축 ▶인프라 등을 꼽았다.

배터리 제조 기술력이 뛰어난 한국이 광물 자원이 풍부한 인도네시아에서 핵심 광물을 조달할 경우 중국 의존도를 크게 낮출 수 있어 공급망 안정화가 기대된다. 한국도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포스코 등이 시장 선점을 위해 공급망 협력에 뛰어들었다. 이밖에 신수도 부지인 누산타라 개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발굴과 수주, 한류를 활용한 청년ㆍ디지털 시장이 인도네시아 진출 포인트로 꼽힌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尹 인니·인도 순방, 中리스크 줄이고 북핵공조 강화할 기회다 [사설]尹 인니·인도 순방, 中리스크 줄이고 북핵공조 강화할 기회다 [사설]윤석열 대통령이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및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5일부터 인도네시아, 인도 순방길에 올랐다. 인도네시아와 인도는 글로벌 공급망의 새로운 축으로 부상하고 있어 중국 경제에 크게 의존하는 우리로선 경제협력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켜야 할 나라들이다. 아세안 및 G20 정상회의는 정례적으로 열리는 다자회의이지만..
Read more »

윤대통령, 5박7일 인니·인도 방문 출국…2년 연속 아세안·G20 참석윤대통령, 5박7일 인니·인도 방문 출국…2년 연속 아세안·G20 참석윤석열 대통령이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관련 정상회의 및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네시아와 인도를 5박 7일 일정으로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개최지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도착해 동포간담회를 연다. 윤 대통령의 이번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와 G20 정상회의 참석은 2년째다.
Read more »

2시간 만에 6만번 벼락 '번쩍'…인도서 12명 사망·14명 부상2시간 만에 6만번 벼락 '번쩍'…인도서 12명 사망·14명 부상인도 동부에서 2시간 동안 6만 번 넘는 벼락이 몰아치면서 1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인도 기상청은 이런 상황이 며칠 더 이어질 ..
Read more »

[자막뉴스] 반려견 산책 중 이게 무슨 일...'아무것도 할 수 없어'[자막뉴스] 반려견 산책 중 이게 무슨 일...'아무것도 할 수 없어'지난 21일 저녁, 강릉 주택가 인도.진돗개로 보이는 중형...
Read more »

에르메스·디올 달려간 이 나라…‘찐부자’ 쭉쭉 는다는데에르메스·디올 달려간 이 나라…‘찐부자’ 쭉쭉 는다는데인도 신흥 부유층 5년 뒤 60% 증가 루부탱 등 매장 문 열고 런웨이쇼도
Read more »

‘뇌’ 심는 삼성이냐 vs ‘스마트홈’ 띄우는 LG냐…넥스트 가전 쟁탈전‘뇌’ 심는 삼성이냐 vs ‘스마트홈’ 띄우는 LG냐…넥스트 가전 쟁탈전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가전에 특화한 AI 신경망처리장치(NPU) 칩셋을 모든 제품에 탑재하겠다'며 '이를 통해 프리미엄 라인의 경우 개인 맞춤형 기능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라인에 적용된 ‘타이젠 OS’를 기반으로 AI 기능을 고도화하고, 저가형 제품에도 온 디바이스 AI와 ‘타이젠 RT’를 기본 탑재할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는 누구나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스마트홈 솔루션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원가 경쟁력과 충분한 성능을 모두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가전용 AI 칩과 OS를 개발했다'며 '덕분에 DQ-C칩과 가전 OS를 보급형까지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13: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