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오 '계엄·국힘 가치 훼손'한지아 의원도 찬성으로 선회정성국 등 아직 입장 못정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2차 표결이 14일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국민의힘 친한동훈계 의원들이 속속 '찬성'으로 돌아서는 분위기다. 물론 아직까지 친한계 모두가 탄핵 찬성으로 돌아선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여전히 변수는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고위원이기도 한 진종오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이번 계엄 사태가 국민의힘의 가치와 철학을 명백히 훼손한 것임을 분명히 깨닫게 됐다"며"저는 토요일 국회에서 진행될 탄핵 표결에서 찬성표를 던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지난 7·23 전당대회에서 한동훈 대표와 러닝메이트로 나서 청년 최고위원에 당선된 인물이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신영대 의원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부결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되었다. 총 295표 중 찬성 93표, 반대 197표, 기권 5표로 통과되지 못했다.
Read more »
논란의 추경호…원내대표 재신임 두고 국힘 집안싸움까지추 “탄핵 표결에 책임” 사퇴 의사 의총 표결서 ‘재신임’이 압도적 친한계 “직 이어갈 명분 잃었다” 국힘 의원들 문자폭탄으로 곤욕
Read more »
“꼰대” “배신자”…‘윤 탈당’ 놓고 등진 친윤·친한, 헤어질 결심?[주간경향] “탄핵 트라우마가 나타나고 있다.” 한 친한계(친한동훈계) 의원 측이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여당인 국민의힘의 내부 ...
Read more »
“한동훈·가족이름으로 尹·김여사 비방”…與 게시판 논란 ‘일파만파’친윤계 십자포화 속 외부인 작성 가능성 제기 김재원 “2시간 내 해결될 문제가 2주 걸려” 친한계 내부 “25일 돼야 韓 입장 내놓을 듯”
Read more »
한동훈 대표, 친한계 인사들에게 '김건희 특검' 언급 - 종교계, 저출산 탈종교화로 승려 신부 충원 어려움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인사들에게 김건희 특검을 언급했다는 보도와, 종교계가 저출산과 탈종교화로 인해 승려와 신부를 충원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Read more »
국민의힘 지도부, 비상계엄 선포에 갈팡질팡국민의힘 지도부는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혼란스러운 대응을 보이고 있다. 친윤계와 친한계 사이의 입장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며, 비판과 옹호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