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의 복귀로 인해 기대와 리스크가 증가하며, 이에 따라 자산 시장이 요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의 급등이 눈에 띄며, 알려지지 않은 트럼프 트레이드로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의 외화 표시 국채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강남규의 머니 스토리 도널드 트럼프 가 컴백했다. 지정학적 리스크 가 커진다. 자산시장이 요동한다. 이른바 그의 컴백 이후 기대와 리스크를 가격에 반영해 벌이는 ‘ 트럼프 트레이드 ’가 이어진다.
트럼프 트레이드 대명사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의 급등이다. 그런데 알려지지 않은 트럼프 트레이드가 있었다.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의 달러 등 외화표시 국채다. 트럼프 승리가 확인된 직후 급등했다. 우크라이나 외화 채권 값은 2024년 11월 5일 미 대통령선거 직후 눈에 띄게 올랐다. 46센트 선에서 약 51센트까지 9% 넘게 뛰었다. 11월 13일 이후 상승세를 멈추기는 했다. 하지만 한 주 남짓 기간에 9%대 상승이면 주가 변동도 놀라운 수준이다.우크라이나 등 위기를 겪는 나라의 외화 채권 가격은 블룸버그 등 금융정보회사들이 1달러를 기준으로 환산해 표기한다. 액면 가격이 1달러라면, 현재 시세가 반값 수준인 50센트 선에서 사고팔린다는 얘기다.
우크라이나 국채 값을 1달러 기준으로 환산하는 방식은 국내 투자자에겐 낯설다. 국내 투자자들은 채권 가격보다 수익률 방식에 익숙하다. 채권 가격이 상승한 만큼 수익률은 하락했다는 의미다.값이 뛴 것은 “트럼프가 취임 이후 우크라이나 종전을 빠르게 추진할 것이란 전망 때문”이라고 톰슨로이터 등 금융정보회사들은 시장 참여자의 말을 빌려 설명했다.젤렌스키와 그를 지지하는 우크라이나인들에게 2022년 2월에 시작된 전쟁은 조국 수호를 위한 성전이다. 더욱이 지역 강대국인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이란 ‘차르’의 야망에 대한 숭고한 저항이다.그러나 ‘머니드맨’들엔 전쟁의 동기나 목적보다는 손에 쥔 종이증서를 한 푼이라도 더 받고 팔 수 있는 때가 하루라도 빨리 오는 상황이 더 중요하다.그러나 16세기 유럽에서 머니드맨은 그 시절 부호이고 실세인 ‘지주 귀족’과는 구별되는 존재였다. 원격지 무역으로 쥔 화폐 자산이 그 시절 부의 대명사인 토지와는 성격이 완전히 달라서다.
도널드 트럼프 우크라이나 외화 채권 트럼프 트레이드 비트코인 지정학적 리스크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도널드 트럼프의 재집권 이후, 우크라이나의 외화 표시 국채 가격 급등도널드 트럼프의 재집권 이후 글로벌 자산 시장이 요동쳤다.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이 급등함과 동시에,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의 외화 표시 국채 가격이 급등했다. 트럼프의 재집권이 확인된 직후 우크라이나 외화 표시 국채 가격이 급등, 46 센트에서 51 센트로 9% 넘게 상승했다.
Read more »
트럼프 컴백, 우크라이나 외화 채권 가격 급등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선거 승리 전망에 따라 우크라이나 외화 채권 가격이 주요 금융 시장에서 놀라운 수준의 상승세를 보였다. 트럼프의 우크라이나 종전 추진 전망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전쟁 상황 속에서 파격적인 시장 반응을 보여주었다.
Read more »
'韓 '글로벌 사우스' 협력, 수출·생산·공급망 전략서 중요'(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백악관 복귀가 확정되면서 미·중 갈등이 격화할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한국이 ...
Read more »
도널드 트럼프의 재등장, 한국의 외교적 도전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재등장이 유럽과 한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한국의 대학원생들은 트럼프의 재등장이 유럽에겐 기회의 창이 될 수 있으나, 한국에겐 특별한 대응책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한국이 미국에 대한 심리적 의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외교적 비전이 현재의 상황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Read more »
도널드 트럼프의 컴백으로 인한 글로벌 자산시장 변화도널드 트럼프의 최근 승리 이후, 글로벌 자산시장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자산의 가격 급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의 외화 표시 국채 또한 트럼프의 승리 이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트럼프가 종전을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Read more »
코스피, 1% 내려 2,530대 후퇴…코스닥 2% 하락(종합)(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코스피가 11일 중국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실망감과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등 여파로 1% 넘게 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