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노조 '사측의 라인 매각 반대... 정부도 방관해선 안돼'

United States News News

네이버노조 '사측의 라인 매각 반대... 정부도 방관해선 안돼'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1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1%

[전문] 첫 입장 "기술·노하우 보호가 최우선... 일본 소프트뱅크의 요구, 부당"

네이버 노동조합이 13일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을 공식 반대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 '공동성명'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라인 계열 구성원과 이들이 축적한 기술, 노하우에 대한 보호가 최우선"이라며"최선의 선택은 지분 매각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노조는 정부를 향해서도"대한민국 노동자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정부의 적극적이고 단호한 조치를 요구한다"고 했다.네이버 노조는"지분 매각은 단순히 네이버가 A홀딩스의 대주주 자리를 내놓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라며"네이버의 서비스에서 출발한 라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 애써 온 구성원들의 열정과 노력, 기술과 경험이 일본 기업인 소프트뱅크에 넘어갈 가능성, 그리고 구성원들이 고용 불안에 놓일 가능성을 의미한다"고 했다.

네이버 노조는 경영진뿐만 아니라 한국 정부에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노조는 일본 정부가 개인정보유출 사건 등을 빌미로 네이버의 라인 지분을 축소하려 압박하고 있는 점을 언급하며"보안 사고의 대책으로 지분을 늘리겠다는 소프트뱅크의 요구는 상식적이지도 않고, 부당하기까지 하다"고 했다. 네이버의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으로 시작한 라인이 아시아 NO.1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까지는 국내에 있는 2500여명 라인 계열 직원 외에도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엔테크서비스, 엔아이티서비스, 인컴즈 등 수많은 네이버 계열 구성원들의 하나된 헌신과 노력이 있었습니다.

50%의 지분 중 일부라도 소프트뱅크에 넘어가게 된다면 2500여명의 대한민국 노동자인 라인 구성원들이 소프트뱅크의 자회사 소속으로 고용 불안을 우려하는 상황이 벌어질지도 모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위해 노력한 댓가가 미래에 대한 불안이라면 앞으로 누가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나서려 하겠습니까?구성원 보호를 위한 가장 최선의 선택은 매각을 하지 않는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매각으로 불안감을 느낀 라인 구성원들의 인재유출은 서비스의 질적 하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박찬대 '일본이라면 무조건 OK인가? 네이버 지켜라'박찬대 '일본이라면 무조건 OK인가? 네이버 지켜라'라인 매각 사태에 손 놓는 정부에 일침 "조선총독부나 할 법한 일"
Read more »

일본 ‘노골적 압박’ 진행중인데…“네이버 결정 존중한다” 숨어버린 윤석열 정부일본 ‘노골적 압박’ 진행중인데…“네이버 결정 존중한다” 숨어버린 윤석열 정부과기부, ‘라인 지분 매각 압박’ 받는 네이버 두고 “입장 결정하면 지원”
Read more »

알리·테무 공습 이겨낸 네이버 1분기 영업익 33% 늘어 '최대'알리·테무 공습 이겨낸 네이버 1분기 영업익 33% 늘어 '최대'커머스 부문 매출 16% 쑥日정부 라인 매각 압박에최수연 '사업전략 따라 결정'
Read more »

日정부 네이버에 라인 매각 압박, 우리 정부 뒷짐져선 안돼 [사설]日정부 네이버에 라인 매각 압박, 우리 정부 뒷짐져선 안돼 [사설]일본의 국민 메신저로 통하는 '라인'의 경영권을 네이버가 빼앗길 위기에 처했다. 네이버는 라인의 운영사인 라인야후의 모기업인 'A홀딩스' 지분을 일본 소프트뱅크에 매각하라는 요청을 받았는데, 그 배후에 일본 정부가 있다는 현지 언론 보도가 나온다. 현재 A홀딩스는 매각 요청을 한 소프트뱅크와 네이버가 절반씩 지분을 갖고 있는데, 매각이 이뤄지면 소프트뱅크가..
Read more »

북구 주민 반대에 대구시의회, 신청사 재원 마련 위한 매각안 일부 제동북구 주민 반대에 대구시의회, 신청사 재원 마련 위한 매각안 일부 제동시의회 기획행정위, 칠곡행정타운 매각 제외한 수정안 가결... "바쁘다고 급히 매각 안돼"
Read more »

국민의힘, 라인 사태에 “과거 죽창가 도움됐나···정부도 나름 노력”국민의힘, 라인 사태에 “과거 죽창가 도움됐나···정부도 나름 노력”국민의힘은 12일 라인야후 사태 관련 정부의 대응을 옹호하며 국내 기업의 이익을 위해 당에서도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에 대해서는 “반일감정을 조장하는...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5 15: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