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령을 해제한 직후,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중과부적'이라는 발언을 했다. 김 장관은 비상계엄을 선포한 직후 여당이 해임을 요구하고 야당이 탄핵 소추안을 발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6월20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용현 경호처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을 했다. 1979년 신군부의 12·12 반란을 진압하려다 실패한 장태완 당시 수도경비사령관의 말이 아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새벽 비상계엄령 을 해제한 직후,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국방부 관계자 등에게 ‘ 중과부적 ’이라는 말을 입에 올렸다. ' 중과부적 '은 적은 수로는 많은 적을 대적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김 장관은 3일 밤 10시28분에 비상계엄을 선포하는 대통령의 담화를 발표한 직후에 이를 건의했으며, 이 일로 여당이 해임을 요구하고 야당은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김 장관은 이날 밤 10시40분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를 개최하고 전군에 비상경계 및 대비태세 강화를 지시했고, 밤 11시23분쯤 계엄사령부가 포고령을 발표했다. 하지만 4일 새벽 1시쯤 국회는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윤 대통령은 이어서 계엄 요구를 수용했고, 군은 이를 전후로 국회에 투입된 병력을 원소속 부대로 복귀시키고 계엄사령부를 해산했다. 김 장관은 대통령의 동문이며, 그의 명령으로 국회로 향한 군 병력은 국회 본청 안으로 진입해 야당 보좌진들과 충돌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김용현 국방부 장관, 비상계엄 해제 후 '중과부적, 수고했다' 발언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비상계엄 해제 직후 '중과부적, 수고했다'고 발언하며 비상계엄과 관련된 비판이 일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대통령과 국방부 장관에 대한 책임을 요구했다.
Read more »
김용현 국방부 장관, 윤석열 대통령의 여름휴가 골 논란에 ‘노무현도 매주 운동’ 발언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28일,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 기간에 골을 친 사실을 인정하면서 ‘대통령도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운동을 했을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 야당의 비판을 받았다. 이 발언으로 야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언급한 것은 명예훼손’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Read more »
추미애, 김용현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계엄 의혹' 재제기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9월 국방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김용현 후보자에게 '계엄의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김용현 후보자는 계엄의 시대적 적절성을 부정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령, 국회 본회의에서 즉시 해제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령을 선포한 직후, 여야는 합심하여 국회 본회의에서 이를 해제하였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민들에게 국회를 지키라고 요청하며, 계엄령 철회를 주장했습니다.
Read more »
비상계엄 건의로 사의 표명, 김용현 국방부 장관김용현 국방부 장관은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하며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계엄 준비를 부인했으나, 이러한 주장이 거짓임이 드러났습니다.
Read more »
우크라이나 국방부 장관, 한국 국방부 장관과 회담루스템 우메로우 우크라이나 국방부 장관이 한국 국방부 장관과의 회담에서 살상무기 판매를 논의했으나, 러시아 매체들은 한국 정부의 태도를 비판적으로 분석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