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언급한 '댓글팀'에 "뭘 아는 사람들간 대화"... 댓글팀 운영 여부엔 "확인 못해줘"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과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댓글팀'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여론조작 의혹'이 피어오르고 있다. 여당의 전당대회를 앞두고 대통령실과 한 후보 간 갈등이 격화하는 모양새다. 이어"텍스트만 놓고 봤을 땐 한 위원장이 김 여사 측에서 댓글팀을 이용해 자기를 공격한다고 오해하는 것에 대해 부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한 위원장은 왜 김 여사가 댓글팀을 사용한다고 오인했을까라는 생각이다. 이건 좀 더 세상이 밝아지면 얘기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지난 7일 채널A는 김 여사가 대통령실과 여당이 갈등을 빚던 시기인 지난 1월 한동훈 후보에게 보냈다는 문자메시지 5개를 재구성해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김 여사는"제가 댓글팀 활용해 주변 비방하는 일 들었다"며"사실 아니고, 앞으로 그럴 일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또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선"정확히 한 위원장과 김 여사 간에 쓰인 댓글팀이라는 표현이 어떤 취지인진 모르지만, 과거 다른 인사가 썼던 표현에서 약간 비슷한 뉘앙스를 느꼈다"면서 해당 인사가 누구인지에 대해선" 면책특권이 있을 때 하겠다"며 함구했다. "김 여사도 알고 있었다는 얘기가 되나"라는 질문이 이어지자"통상적인 대화에서 일반인 간 오해가 있다 해도 댓글팀이란 단어가 등장하지는 않는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건 전당대회 개입' 한동훈의 반격, 주체는 생략[김건희 여사 문자 '읽씹' 파장] 당 공식 타운홀 미팅에서 발언 "전국민이 걱정할 것"
Read more »
원희룡 '사과 기회 놓쳐 총선 망쳐', 나경원 '한동훈 사과해야'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들, '김건희 문자' 한동훈에 4·10 총선 패배 책임 물어
Read more »
‘한동훈-김건희 문자’에 커지는 의구심들, 박지원 “국정농단 그림자 어른”“‘김건희 대통령-영부남 윤석열’이라는 시중의 말 떠올라…김 여사 한 위원장에게만 문자 했나”
Read more »
박지원 “김건희 문자, 국정개입으로 번질 수도…주고받은 문자 공개해야”“영부인은 이제라도 사실관계 밝히고 대국민 사과 하길 촉구”
Read more »
與전대 '김여사 문자' 파문…韓 반발·非韓 '총선책임론' 재점화(종합)(서울=연합뉴스) 정아란 안채원 조다운 기자=5일 국민의힘 전당대회 대표 경선 과정에서 이른바 '김건희 여사 문자' 논란이 쟁점으로 돌출했다...
Read more »
'김여사 문자' 與 전대 쟁점 돌출…'韓 vs 非韓' 공방 격화(서울=연합뉴스) 정아란 안채원 조다운 기자=5일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 대표 경선 과정에서 이른바 '김건희 여사 문자' 논란이 쟁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