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안 당론 내일 의총서 결정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들 법은 11월 28일 본회의에서 거대 야당의 폭거로 일방 처리됐고, 추경호 전 원내대표가 재의요구권을 공식 요청했으며 이 요청은 지금도 유효하다”며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거부권 행사 등 대통령 권한이 유효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대통령이 사임하거나 탄핵 소추 결정이 나기 전에는 엄연히 법률적으로 대한민국 대통령”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에 대한 찬반 표결 당론과 관련해 “지금 당장은 ‘탄핵 반대’가 당론이지만, 당론이란 것은 의원들이 상의해 결정하는 것”이라며 “의원들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고 신중히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어 “지금이 탄핵해야 할 시기인지, 아니면 검·경 수사 결과를 보고 탄핵을 해야 할지, 탄핵하는 것이 사회 질서 유지나 헌정 체제 수호에 도움이 되는지 등 여러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문제”라고 강조했다.그는 “중요한 건 내일 이후”라며 “내일 탄핵 표결로 모든 상황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표결 이후의 모든 상황에 대비해 국정 위기와 당내 혼란을 수습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의 위헌성과 관련, “위헌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은 헌법재판소에서 내리게 돼 있다”면서도 “분명히 잘못된 결정이었고, 중대한 잘못이라는 점은 분명하다”고 인정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탄핵 표결 하루 앞두고, 권성동 '대통령에 6개 법안 거부권 요청''6개 법안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다시 한 번 요청한다.' 권성동 신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법적 지위와 권한을 강조했다. 사실상 윤 대통령의 직무 집행을 옹호하고 나선 모양새이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야권이 주도해 통과된 주요 6개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 행사 건의'를 재확인했다. ...
Read more »
대통령 방탄 나선 여당···권성동 “탄핵 전까진 엄연한 대통령”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13일 국민의힘에선 친윤석열(친윤)계를 중심으로 ‘대통령 방탄’을 시도하는 목소리가 두드러졌다....
Read more »
이재명, 대통령 거부권 행사에 비판하며 상법 개정 강조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대통령 거부권 행사 건의에 대해 비판하고, 상법 개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경제 정책의 개선을 촉구하였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세 번째 거부권 행사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관련 특별검사법에 대한 세 번째 거부권을 행사하며, 김 여사 문제에 대한 '버티기' 전략을 유지하고 있어 향후 국정 동력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예상된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2차 특검안에 대한 3번째 거부권 행사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조사 특검법에 대한 3번째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음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현 정부의 거부권 행사 횟수가 25회로 늘어났으며, 이는 역대 대통령 중 최다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3번째로 거부권 행사윤석열 대통령이 세 번째로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한 재의요구권을 행사했습니다. 또한, 한덕수 총리는 국무회의에서 특검법의 부당성을 강조하며 야당의 법안 처리 방식을 비판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