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피시 사양하고 국가유공자에 기부
육군 장병이 주문한 음료 컵 뚜껑에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국가보훈부도 찾아 나선 카페 직원 하지호씨가 보훈부가 준비한 선물을 국가유공자에게 기부하기로 했다. 게임회사 인턴을 준비 중인 하씨는 대신 박민식 보훈부 장관의 인턴 채용 추천서를 받았다.
하씨의 선행은 지난 4일 군 제보 플랫폼인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자신을 육군 말년 병장이라고 소개한 ㄱ씨의 사연이 올라오면서 알려졌다. ㄱ씨는 글에서 “두 달 전 노원구의 카페에서 있었던 일”이라며 “메뉴를 고르고 픽업하고 집에 와보니 음료 컵에 뭔가가 적혀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ㄱ 씨가 함께 공개한 사진을 보면 음료 컵 뚜껑에는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손글씨가 적혀 있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감동받은 장관, 추천서 써줬다”…군인에 ‘응원문구’ 카페 알바女의 정체군인 손님이 주문한 음료에 응원 메시지를 적어 건넨 카페 아르바이트생이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의 채용 추천서를 받았다. 박 장관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육군 병장을 응원한 카페 알바생을 찾았다”며 “얼마 전 학교를 졸업하고 게임회사 인턴을 준비하며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고 한다”고 썼다. 박 장관은 지난 13일 카페에서 일하며 군인들을
Read more »
'나라 지켜줘 감사' 군인 응원한 알바생, 보훈부 장관이 건넨 것육군 병장이 주문한 음료 뚜껑에 응원 메시지를 적어 감동을 안긴 '빽다방' 알바생 하지호(25)씨가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의 채용 추천서를 받게 됐다. 박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지난번 말씀드린 육군 병장 응원한 카페 알바생을 찾았다'며 '얼마 전 학교를 졸업하고 게임회사 인턴 준비 중에 카페에서 아르바이트하고 있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하씨의 마음씨에 '또 한 번 감동받았다'며 '보훈부에선 하지호씨의 '선한 행동'의 의미를 전파하기 위해 그가 군인 아저씨들에게 써주었던 감사 손글씨를 스티커로 만들어 군부대 위문 푸드트럭 음식과 음료에 붙여 하지호씨 이름으로 재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Read more »
“술 사먹을 돈으로 기부…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작은 용기, 선한 기부 ③ 대전 나눔리더 1호 이종호씨 금주·금연 등 새해다짐 연계 성공하면 적립금 모아 기부 “일상 속 기부 습관이 중요”
Read more »
7년째 이어진 이제훈의 훈훈 기부…“각자 자리에서 작게라도”유채훈 팬카페 기부 등 선한 영향력도 계속
Read more »
[작은 용기, 선한 기부] '톡톡튀는 기부 아이디어로 세상 바꾸죠'대전 나눔리더 1호 이종호씨금주·금연 등 새해 결심 연계성공때마다 적립금 모아 전달건강공단병원엔 기부계단LH 문의후 똑같이 설치도'일상 속 기부 습관이 중요'공동기획 :
Read more »
공수처, ‘전현희 표적 감사’ 의혹 감사원 재차 압수수색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감사원의 ‘표적 감사’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조은석 감사위원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