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 휴가 기간 군 골장에서 라운딩을 했음에도 비난받을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는 '안보 휴가'를 명분으로 했지만, 휴장 중인 골장에서 라운딩을 한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이 됐다. 김 장관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매주 골을 쳤다고 주장해 야당에서 비판받았다.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28일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4.11.28 박민규 선임기자
김 장관은 28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통령이 8월 8~9일 계룡 구룡대에서 운동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안보 휴가가 맞다”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당시 대통령실은 ‘대통령이 육·해·공군 장병들을 격려하고 안보 태세를 점검하는 안보 휴가를 보냈다’고 발표했는데, 안보 휴가가 아니다”라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윤 대통령이 방문한 8월8일은 구룡대 골프장이 두 달에 한 번 시설과 장비 등을 정비하려 문을 닫는 휴장일이어서 대통령실이 일방적으로 개장하도록 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김 장관은 “대통령이 가면 운동하는 인원들에게 많은 지장을 줄 수 있지 않나”라며 “마침 그날이 휴장이어서 우리만 운동하면 되겠다 그래서 운동하신 것인데, 뭐가 그렇게 문제가 되나”라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노무현의 아내와 윤석열의 아내: 역대 대통령 부인들의 처신 비교홍준표 대구시장이 노무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에게 본받아야 할 점을 지적하며, 권양숙과 김건희의 처신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다.
Read more »
홍준표, 김건희 여사에게 권양숙 처식체계 본받으라고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두고 노무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의 처식체계를 본받으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한 논란과 두 퍼스트레이디의 비교가 이어졌다.
Read more »
김용현 국방부 장관, 윤석열 대통령 여름휴가 동반 농구 주장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28일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 중 장병들과 함께 농구와 골을 즐겼다고 주장했다. 이는 대통령실의 이전 주장과 대조적이며, 논란이 되고 있다.
Read more »
보건의료인 1054명, 윤석열 대통령 퇴진 촉구보건의료인 1054명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며 시국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의료대란, 10.29 이태원참사, 부자-재벌 감세 등에 대한 정부의 무능력과 부정을 비판했습니다.
Read more »
미 국방 지명자, ‘성폭행 혐의 비공개 대가로 돈 줬다’ 시인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발탁한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 지명자(44)와 맷 게이츠 법무부 장관 지명자(42)의 성 비위 논란...
Read more »
미 국방 지명자, ‘성폭행 혐의 비공개 대가로 돈줬다’ 시인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발탁한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 지명자(44)와 맷 게이츠 법무부 장관 지명자(42)의 성범죄 혐의가...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