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다음 달 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 선거에 김태우 전 구청장의 공천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당 고위관계자가 밝혔다. 또 다른 고위관계자도 '김 전 구청장 공천 쪽으로 분위기가 기울고 있다'며 '후보를 내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했다. 지도부 관계자는 '김 전 구청장 공천 방향인 것은 맞지만, 이미 그 지역에서 준비하던 다른 후보와의 형평성 문제도 있어서 경선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5일 중앙일보에 “ 당내 여러 의견과 자체 여론조사 추이 등을 종합해 김 전 구청장 공천 문제를 검토 중”이라며 “공천 여부를 금명간 결론 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고위관계자도 “김 전 구청장 공천 쪽으로 분위기가 기울고 있다”며 “후보를 내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했다.
하지만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이 강서구에 연고가 없는 진교훈 전 경찰청 차장을 구청장 후보로 전략 공천하면서 당내엔 “붙어볼 만하다”는 반응이 커졌다고 한다. 윤석열 정부 초대 통일부 장관 출신인 권영세 의원은 5일 채널A에 출연해 “김 전 구청장을 포함해 어떤 후보가 가장 경쟁력이 있는지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후보를 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애초부터 대법원 유죄 확정 3개월만인 지난 8월 광복절 특사로 사면된 것을 두고는"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이 재출마쪽 아니냐"는 해석이 당내에 돌았다. 이런 해석이 김 전 구청장 공천 쪽으로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을 부인하기 어렵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민주당,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진교훈 전 경찰청 차장 전략공천진교훈 전 경찰청 차장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다음달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로 진교훈 전 경찰청 차..
Read more »
‘광복절 특사’ 김태우 출마에…민주당, 진교훈 전 경찰청 차장 공천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양대 정당 대진표 확정
Read more »
'총선 전초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촉각…김태우도 '재출마'약 한 달 뒤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의 예비후보가 벌써 10명이 넘습니다. 그 중에는 지난달 사면 복권을 받고 재출마를..
Read more »
'NO.1 이닝이터' 후라도, 재계약 망설일 이유 없다[KBO리그] 3일 kt전 6.2이닝 무피안타 1볼넷 8K무실점 호투... 키움, kt 3연전 스윕
Read more »
박민식 “中 홍범도 훈수 사양…내정간섭 받을 이유 없다”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3일 중국 언론이 한국의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논란을 비난한 데 대해 '대한민국 보훈업무에 대한 중국의 훈수를 사양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은 중국 언론이 그토록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홍범도는 대한민국 독립유공자다. 그러면서 '중국 언론들이 날조와 비방, 허위사실을 동원해 대한민국을 비난하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홍범도는 어떻게 대우하고 백선엽은 어떻게 대우해야 한다며 대한민국 보훈부가 하는 일을 마치 자신들의 정부가 하는 일인 양 훈수를 두고 있습니다만, 이를 사양한다'고 단안했다.
Read more »
금융위원장 '9월 위기설? 그럴만한 이유 없다'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일각에서 나오는 '9월 금융위기설'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