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 '정순신 방지법' 의결…가해학생 조치 지연시 신고 가능
이정훈 기자=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유기홍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이날 교육위는 학교폭력 예방법인 이른바 '정순신 방지법'을 의결했다. 2023.6.12 [email protected]교육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교육장 및 학교장이 가해 학생에 대한 조치·징계를 늦추거나 이행하지 않을 경우 피해 학생이나 그 보호자가 이를 교육감에게 신고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신고가 들어오면 교육감은 지체 없이 관련 조사를 해야 한다.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됐다가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경우 학교폭력 징계가 늦어지면서 피해자가 2차 피해를 봤다는 지적이 나왔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과태료 20번 낼 수도'...인도 주차 반복 신고 가능 [앵커리포트][앵커]교통 범칙금이나 과태료로 국고로 들어가는 돈 아깝죠.울며 겨자 먹기로 내야 하는 아까운 돈, 막아줄 정보 하나 준비했습니다.화면 보시죠.사람이 걸어 다니는 인도입니다.당연히 주차하면 안 되는 곳이지만, 급하니까, 잠깐이니까 하고 주차하신 분들 이렇게 적지 않습니다.지금은 주정차금...
Read more »
이번엔 표범?…경북 영주에서 잇단 야생동물 출몰 신고 | 연합뉴스(영주=연합뉴스) 김선형 기자=경북 영주에서 표범이 나타났다는 신고가 접수돼 관계 당국이 확인 절차에 들어갔다.
Read more »
‘대구경찰청장 책임 묻겠다’는 홍준표에 “어떻게?” 반문한 경찰'책임을 묻겠다는 보도는 봤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Read more »
군포서 80대 어머니, 50대 아들 숨진 채 발견군포시의 한 빌라에서 80대 어머니와 50대 아들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입니다. 모자는 빌라에 전세로 살며 주변 및 가족과 왕래 없이 지내온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아들은 개인 사업을 하기도 했으나, 현재는 직업이 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Read more »
한동훈 휴대폰 분실 신고에 ‘강력계 형사’ 즉시 투입한동훈 법무부장관이 6·25전쟁 기념식 참석 중 휴대전화를 분실해, 신고를 받은 경찰이 강력계 형사들을 투입·수색에 나서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Read more »
교육위 '킬러 문항 배제' 공방...與 '카르텔 근절' vs 野 '현장 혼란'[앵커]오늘 국회에선 '수능 킬러 문항' 배제 등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한 교육위원회의 현안 질의가 예정돼 있습니다.야당은 갑작스러운 정부 발표로 교육 현장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을 부각하는 반면, 국민의힘은 사교육 이권 카르텔을 근절해야 한다며 정부 정책을 옹호할 것으로 보입니다.국회 연결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