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연구원, 함평·무안군민 대상 여론조사…함평군 '찬성 여론' 증가 추이
광주연구원은 18일 함평·무안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광주 군공항 이전 여론조사 결과 함평은 찬반 의견이 비등하고, 무안은 반대 의견이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결과 함평군은 반대 45.1%, 찬성 42.5%, 모름·무응답 12.4.% 순으로, 찬반 의견이 '오차범위 내'로 나타났다.지역별로는 함평읍과 손불면, 엄다면, 대동면, 학교면 등 해안지역을 포함한 5개 읍면에서 찬성 의견이 많았다.전 연령층에서 반대 의견이 우세했으나, 함평과 마찬가지로 남성의 찬성 의견이 여성보다 높았다. 찬성이 가장 많은 연령층은 50대였다.함평·무안군 주민들이 군공항 이전을 반대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소음 피해'을 꼽았다. 반면, 찬성 이유로는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함평군은 '소음영향 최소화' 38.5%,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확충' 13.
광주연구원 관계자는"소음영향 최소화와 지역개발을 병행 추진하는 방안을 적극 마련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며"지역 최대 현안 해결과 서남권 상생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조사와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여론조사는 유선전화면접 50%와 자동응답조사 50%를 병행하고, 피조사자는 유선 RDD 방식으로 선정했다. 표본추출은 2023년 8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 기준으로 성·연령·지역별 인구분포에 따라 가중값을 부여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전남도의회,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반대 건의안 채택"철 지난 이념전쟁으로 국론 분열시킬 때 아니다. 민생 챙겨야"
Read more »
10대 건설사 사업장 150곳 수주만 하고 첫삽도 못떴다매경, 건설사 주택사업 조사'사업성 평가 통과' 없는 회사도정부, 추석 이전 공급대책 발표
Read more »
김행, 미혼모·10대 임신중지에 “자기결정권 없다”…헌재 부정2019년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단에도“낙태 반대 당연…자기결정권은 미사여구”
Read more »
출렁다리 지고 뜬 지자체 '유행템' 스카이워크, 경쟁력 하락 등 우려 찬반 논란스카이워크는 강·바다·산자락 등에 설치하는 전망대나 다리 같은 구조물로 케이블카·모노레일·출렁다리에 이어 떠오른 자치단체 선호 관광시설이다. 제주연구원은 지난해 말 '지속가능한 송악산 관리 및 지역 상생 방안 마련' 보고서에서 '일출·일몰을 볼 수 있는 지점에 관광명소로 전망대를 건설하고 가능하다면 스카이워크를 건설해 랜드마크화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강신겸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관광학 교수는 '스카이워크 설치 경쟁은 네가 하면 나도 한다는 지자체판 미투(me-too) 같은 현상'이라며 ''독수리오형제(케이블카·모노레일·출렁다리·조형물 많은 전시관 등)'가 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차별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