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내란 사태'를 일으킨 윤석열의 탄핵·구속과 내란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광주 각계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광주광역시 각급 기관장, 대학 총장, 종교 지도자, 5·18단체와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참여한 '광주시 연석회의 참가자' 일동은 9일 광주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우리는 대통령 ...
광주광역시 각급 기관장, 대학 총장, 종교 지도자, 5·18단체와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참여한 '광주시 연석회의 참가자' 일동은 9일 광주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우리는 대통령 탄핵과 즉각 구속, 내란 책임자 처벌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12.3 포고령이 80년 5월 17일 발표된 '계엄포고령 10호'를 따라 만든 '쌍둥이 포고령'이라는 사실에 더욱 분노한다"며"1980년 5월을 함께 이겨냈듯 지금의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단결해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군사정권 당시 민주화운동에 참여한 광주지역 원로들도 이날 광주 동구 전일빌딩에서 긴급 회동을 하고"내란 수괴 윤석열을 즉각 구속하고 한동훈과 한덕수는 제2의 쿠데타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이어"국가수사본부는 지금 당장 내란수괴 윤석열을 체포해 구속 수사하고, 내란 연장을 위한 초법적 권력 장악 시도 혐의로 한동훈과 한덕수를 체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법률적으로 검찰은 내란죄를 수사할 권한이 없다"며"이들이 수사에 나선 것은 내란 정범들의 범죄 사실을 감추고 약화시켜 자신들이 가진 기득권을 연장하려는 술책일 뿐이다. 검찰은 지금 당장 수사에서 손 떼라"고 덧붙였다.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는 이날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국민의힘은 헌법을 짓밟으며 민주주의를 바로잡는 절차를 가로막았다"며"내란공범인 국민의힘은 해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국민의힘 소장파, 대통령 임기단축 개헌 제안국민의힘 소장파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비상계엄 사태 해결책으로 진실된 사과와 책임자 처벌, 대통령 임기단축 개헌을 제안했다.
Read more »
시민들, 윤석열 퇴진과 탄핵 찬성 요구 집회에 참여광화문에서 '12.3 윤석열 내란 사태'에 분노한 시민들이 모여 윤석열 퇴진과 탄핵 찬성을 요구했습니다. 학생들부터 직장인, 자영업자, 고인의 어머님까지 다양한 연령과 직업의 시민들이 참여했습니다.
Read more »
전국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 윤석열 퇴진 촉구 성명서 발표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 학생 1014인은 '12.3 윤석열 내란 사태'를 명백한 위헌이라며 대통령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여당의 탄핵 반대 결정에 대해 분노를 나타냈습니다.
Read more »
비상계엄 알린 시민, 윤석열 대통령 내란죄 주장하며 직무정지 필요성 강조현재 비상계엄 알린 시민의 체험담과 함께, 현직 대통령 윤석열이 주도한 내란으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한 내란 세력의 수사 및 처벌 필요성과 그들의 직무 정지 필요성이 강조되었다.
Read more »
김도균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윤석열 대통령의 12.3 내란 사태 관련 지시를 탄핵 사유로 지목김도균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이 12.3 내란 사태 때 국회에 군을 투입한 과정에서 직접 상황을 보고 받았다고 폭로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 탄핵의 사유가 될 수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윤 대통령의 내란 지시의 비정상성과 반헌법성을 강조하며 사과와 대통령직 하야를 제안했습니다.
Read more »
김도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12.3 내란 사태 폭로로 탄핵 요구육군 중장 출신 김도균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이 12.3 내란 사태와 관련하여 윤석열 대통령의 행동을 비정상적이고 반헌법적이라고 비판하며 대통령 탄핵을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특수전사령관과 수도방위사령관이 국회의사당 작전 도중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 받았다고 주장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