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참석한 행안위원 19명 중 11명이 관련 질의를 했다.국민의힘 의원들은 김동연 경기지사가 7월과 8월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교통부의 대안(강상면 종점)에 반대한 것을 놓고 '분열을 조장한다'고 항의했다. 첫 질의자로 나선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은 '김 지사의 기자회견을 보면 원안과 대안 중 어떤 것이 나으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인 부분만 중요하다고 하고 있다'며 '지사가 국민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
17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의 화두는 ‘서울-양평 고속도로’였다. 이날 참석한 행안위원 19명 중 11명이 관련 질의를 했다.국민의힘 의원들은 김동연 경기지사가 7월과 8월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교통부의 대안에 반대한 것을 놓고 “분열을 조장한다”고 항의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원안에 IC를 추가해야 한다”는 김 지사의 주장을 두둔했다.
김 지사는 “원안과 변경안을 비교해봐야 하느냐는 지적이 틀린 말은 아니지만 빨리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봤을 땐 변경안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새로 해야 할 가능성도 있어 시기적으로 불리하고, 주민 숙원과 정부가 약속한 것이 있어서 원안 추진을 주장했다”고 답했다.민주당 의원들은 10명 중 8명이 김 지사를 옹호하며 “분열의 책임은 대안을 제시한 국토교통부에 있다”고 맞받아쳤다. 문진석 민주당 의원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해 확정된 사업인데 민간 용역사가 대안을 제시하면서 분열이 시작됐다”고 주장했고, 최기상 의원도 “왜 원안대로 추진해야 하는지 설명해달라”고 요청했다. 같은 당 강병원 의원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강산면 일타강사냐? 아니면 일타 선동꾼이냐. 어떻게 생각하느냐”며 김 지사의 의견을 물었다.
‘나는 김동연’ 항의에도 또 소환된 이재명 여당 의원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경기도 국감에서도 이 대표를 다시 소환했다. 지난해 국감에선 이 대표 관련 질의가 쏟아지자 김 지사가 “나는 김동연”이라고 불만을 표한 바 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통령이 꿈인가'...김동연 '생각해 본 적 없다'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대권 도전 의향에 대해 '그런 생각 지금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김 지사는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감에...
Read more »
또 경기도 국감 도마 위에 오른 ‘이재명’김웅, 경기지사 시절 日기업 유치 이재명 비판 “윤석열 정부가 日기업 유치하면 일본 퍼주기, 이재명이 유치하면 고용·경제 활성화인가” 정우택, 이 측근 자녀 채용 특혜 진상조사 주문
Read more »
“육아휴직 했다고 승진 탈락은 성차별”…사업주에 첫 시정명령중노위, 경기지방노동위원회 판정 뒤집어“육아휴직 사용하는 성비 등 고려 안 해”
Read more »
'XX하고 자빠졌네' 후폭풍...안철수·이준석 싸움, 점입가경안, 기자회견 "응석받이 이준석 퇴출" 공식 징계 요청...이 "아픈 사람 상대 안 해"
Read more »
경기도 국감, 서울~양평고속도로 놓고 여야 공방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는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과 해법 등을 놓고 여당 의원과 김동연 지사 간 공방이 벌어졌습니다.국민의 힘 전봉민 ...
Read more »
홍익표 “김기현 덕분에 우리당 총선 유리…이재명, 가벼운 이미지 아쉬워”[레이더P] 서초을 출마 선언 후 총선 준비 유튜브 출연해 솔직 생각 밝혀 “이재명, 현명하고 차분한 분 언젠가 서울시장 꼭 해보고파”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