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남쪽 가는 교통비 4000원→41만원...주민들 “피란 포기”

United States News News

가자 남쪽 가는 교통비 4000원→41만원...주민들 “피란 포기”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1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1%

이스라엘군 지상전 선포하며 “남부로 떠나라” 경고했지만 “어디에도 안전지대 없다” 사실상 포기하고 북부 머물러

사실상 포기하고 북부 머물러 이스라엘이 하마스와 지상전을 선포하고 “가자지구 남부로 떠나라”고 경고했지만, 북부에 거주하는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오도가도 못하고 발이 묶였다는 분석이 나왔다. 마땅한 교통수단이 없는 데다 피란 비용이 무려 100배나 급등했기 때문이다.

22일 미국 뉴욕타임스는 가자지구 북부에서 남부로 이동하려면 ‘이사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데, 요금이 전쟁 전과 비교해 최대 100배 올랐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외신에는 당나귀가 끄는 수레를 타고 이동하거나, 걸어서 피난길에 오른 주민들 사진을 쉽게 볼 수 있다.물과 식량을 구하기도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 비용이 상식 밖 수준으로 뛰자 피란을 포기하는 주민들이 생겼다고 NYT는 전했다. 힘들게 피란을 떠난다 해도 가자지구 남부도 안전하지 않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는 점도 주민들이 북부에 머무르는 배경이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로켓 발사대 등을 파괴하기 위해 남부에도 포격을 가하고 있다.

북부 주민들이 ‘테러리스트’로 몰리거나, 하마스와 함께 몰살될 위기다. 이스라엘은 지난 21일 가자지구 북부에 아랍어로 된 전단을 뿌려 남부로의 대피를 거듭 촉구했다. 이스라엘은 “대피하지 않은 사람들은 테러리스트 조직의 협력자로 여겨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프란체스카 알바네스 유엔 팔레스타인 특별 보고관은 본인의 엑스에 “대피할 능력이 없는 팔레스타인 주민 수십만명을 테러범으로 취급하는 건 집단처벌 위협이자 인종청소에 해당할 수 있다”고 적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스라엘군, 가자 북부 주민에 “남쪽 대피” 전단 살포이스라엘군, 가자 북부 주민에 “남쪽 대피” 전단 살포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 주민들에게 남쪽으로 대피를 긴급히 경고하는 전단을 살포했다고 22일...
Read more »

세수 결손에 광주시 ‘청소년 무상교통’ 무산 위기…청소년단체 등 반발세수 결손에 광주시 ‘청소년 무상교통’ 무산 위기…청소년단체 등 반발시 “케이-패스 도입해 교통비 환급 방안 검토”
Read more »

암 병동에 로켓 2발…생존해도 갈 곳은 다시 불구덩이뿐암 병동에 로켓 2발…생존해도 갈 곳은 다시 불구덩이뿐[한겨레21] 2023 가자의 참극 충돌 열흘 남짓 만에 아이 1천명 잃어“가자지구 15분마다 어린이 1명씩 숨져”“이스라엘, 피란 가라더니 거기도 공습”
Read more »

가자지구 암 병동에 로켓 2발…생존해도 갈 곳은 불구덩이뿐가자지구 암 병동에 로켓 2발…생존해도 갈 곳은 불구덩이뿐[한겨레21] 2023 가자의 참극 충돌 열흘 남짓 만에 아이 1천명 잃어“가자지구 15분마다 어린이 1명씩 숨져”“이스라엘, 피란 가라더니 거기도 공습”
Read more »

10원, 50원, 100원 동전이 사라진다…한은 보관 속도 2배 ↑10원, 50원, 100원 동전이 사라진다…한은 보관 속도 2배 ↑금리 상승에 지폐유통 속도 상승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05:5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