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대 신설도 검토'...의대 증원 실사 다음달까지 진행

United States News News

'지역의대 신설도 검토'...의대 증원 실사 다음달까지 진행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16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0%
  • Publisher: 53%

정부가 정원 50명이 안 되는 미니 의과 대학의 증원 수요를 신청받고 교육 역량을 내달까지 실사·점검한 후 의대 증원 규모를 내년 상반기 중 확정하기로 했다. 복지부는 '대학교의 교원과 시설 등 현재 교육 역량과 향후 투자 계획을 조사할 것'이라며 '각 대학은 내부 협의를 통해 증원 수요를 작성해 대학 본부를 통해 회신한다'고 밝혔다. 조규홍 장관은 '의료현안협의체,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등 논의를 통해 의료계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의대 정원 확대 규모를 결정할 것'이라며 '의료계에서도 정부와 함께 열린 마음으로 동참해달라.

정부가 정원 50명이 안 되는 미니 의과 대학의 증원 수요를 신청받고 교육 역량을 내달까지 실사·점검한 후 의대 증원 규모를 내년 상반기 중 확정하기로 했다. 의대 신설도 검토한다.

전국 40곳 의대의 입학 정원은 2000년 의약 분업 이후 정원의 10%인 351명을 감축한 상태다. 이후 2006년부터 현재까지 18년째 3058명으로 동결 중이다. 복지부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의료 수요가 많아지면서 2035년께 의사 부족분은 9654명, 1만650명, 1만816명 등으로 추산되고 있다. 복지부는 ”대학에 증원 여력이 있는 경우 2025학년도 정원에 우선 고려하고 증원 수요는 있으나 추가적인 교육 역량을 확보해야 하는 경우 대학의 투자 계획 이행 여부를 확인해 2026학년도 이후 단계적으로 증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의대 증원' 협의 하루 전…강경파 의사들 '원점부터 논의해야''의대 증원' 협의 하루 전…강경파 의사들 '원점부터 논의해야'이들은 '의대 정원 문제에 대해 이필수 의협 집행부는 정부에 굴욕적인 자세로 회원들을 기만해 신뢰를 잃었다'며 '현재의 의료현안협의체에서 의대정원 논의를 즉각 중단하고, 의대 정원 문제에 대해 전권을 갖고 원점부터 논의할 별도의 의정 협상단을 즉시 구성하라'고 요구했다. 정부와 의협은 26일 제15차 의료현안협의체를 열고 의대 증원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 회장 등은 '현재 의협 집행부가 의대 증원 문제와 관련해 회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다'며 '정부와의 협의 절차도 불투명해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Read more »

'서른 언더? 의대 가자'…의대 증원, 직장인까지 홀리고 있다'서른 언더? 의대 가자'…의대 증원, 직장인까지 홀리고 있다의대 증원 이슈가 나오면서 의학 계열이 아니라면 재수를 하자는 글은 서울대·고려대·연세대 등 상위권 대학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초·중·고교생 뿐 아니라 대학생이나 직장인들도 의대 정원 확대를 재수 기회로 보고 있다. 대치동의 한 재수학원 원장은 '주로 연세대, 고려대 등 최상위권 대학생들로부터 정말로 의대가 증원하느냐, 재수 가능하느냐는 문의가 많다'며 '수능에서 한두 문제로 의대에 미끄러진 학생들이 더 욕심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Read more »

KKR, 태영인더스트리 인수한다…연초 4000억원 차입과 별개KKR, 태영인더스트리 인수한다…연초 4000억원 차입과 별개지난주부터 실사 시작…연내 마무리할듯
Read more »

소규모 지역의대 중심 증원 추진…“의대별 최소 정원 80명으로 확대필요”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국감에서 의대정원 관련 미니의대를 중심으로 증원하겠다는 전문가 의견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의대정원 확대를 추진 중인 정부가 지방 의대 그리고 소규모 의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09:4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