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국회에서는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국회 가보죠.노진호 기자, 지금도 청문..
[기자]언론 장악 논란을 비롯해 여러 의혹들이 있었는데, 어떤 부분이 주요 쟁점으로 다뤄졌습니까? 가장 첨예하게 부딪힌 건 이 후보자의 언론관 문제입니다. 야당은 이 후보자가 청와대 홍보수석으로 재직할 당시 국정원에 언론 장악 문건을 작성하도록 지시했는지 따져 물었는데, 이 후보자는 적극 반박했습니다.
[민형배/더불어민주당 의원 : 언론을 권력의 편에 세우려는 아주 위험한 사고 방식이 곳곳에 지금 드러나는 거예요. 바보 취급하지 마세요. 저런 보고서가 국정홍보수석실의 주문 없이 국정원이 그냥 생산할 수 있다는 말입니까?] [이동관/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 거의 대부분은 제가 보기엔 모니터 자료라고 보이고요, 저희가 모르는 가운데 보고서가 왔다니, 저희가 전혀 기억 못 하는, 부탁한 적이 없는 자료입니다. 국정원 자료까지 어떻게 책임을 집니까.]네 오늘도 야당은 이 후보자의 공영방송에 대한 시각이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는데요, 이 후보자는 이에 대해 '그저 공정하게 해달라는 요청일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조승래/더불어민주당 의원 : MB정부 들어서 정연주 사장이 쫓겨나고 말씀하신 것처럼 문재인 정부 들어서 똑같은 것이 반복됐다 그래서 그 악순환을 이번 정부에서도 똑같이 하려고 하는 겁니까?] [이동관/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 저희는 정권의 편을 들어달라는 게 아닙니다. 왼쪽으로 기울어 있는 방송 지형을 오른쪽으로 기울게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 똑바로 평평한 곳에서 공정하게 하는 것이 공영방송의 태도라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이고…]우선 다음주 월요일에 인사청문 결과 보고서 채택을 위한 전체회의가 열릴 예정인데, 여야 입장 차이가 커서 결과보고서 채택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동관, 하나고 이사장 통화 두고 “부모로서 인지상정으로 이해하면 된다”[이동관 청문회]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2012년 김승유 당시 하나고 이사...
Read more »
이동관 후보자 '디지털미디어 신뢰·투명성 위해 법·제도 개선'인사청문회 참석한 이동관 방통위원장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는 오늘(18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
Read more »
18일 이동관 인사청문회…'언론 장악' '자녀 학폭' 공방 치열할 듯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의 청문회를 하루 앞두고, 벌써부터 여야 공방이 치열합니다. 오늘(17일) 열린 국회 정보위에서, 야당..
Read more »
이동관 인사청문회...'자녀 학폭 의혹' 등 두고 격돌[앵커]오늘 국회에서는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인...
Read more »
이동관 ‘아들 학폭 사실 인정하나’ 질의에 “뭐 일부 있었겠죠”[이동관 청문회]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아들의 학교폭력 논란에 대해 “(아들을) 한 열 차례 불러...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