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는 누가 키우나요?'... 특진 걸린 '마약단속'에만 올인하는 경찰 경기남부청에서만 10명 가까이 특진하는 등 대통령의 기대에 부응한 결과는 달콤한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최근 경찰이 특별승진이 걸린 '기획수사'에만 경찰력을 집중하는 바람에 다른 민생치안 업무가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대통령실과 경찰 수뇌부가 관심을 가지는 실적을 쌓는 데만 급급하다 보니, 일상 업무에 사람이 모자란다는 내부 불만도 조금씩 커지는 중이다.
요즘 경찰의 관심 1순위는 '마약사범' 마약 사건은 윤석열 대통령이 특별히 강력 대응 지시를 내린 사건이다. 윤 대통령은 강남 마약음료 시음 사건이 발생하자 검·경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라고 지침을 내렸고, 윤희근 경찰청장도 4월 13일 전국 시·도경찰청장 화상 회의에서 마약범죄와의 전면전을 선포하며 “마약 범죄 근절을 위해 특진 인원을 지난해 대비 6배 늘리겠다”고 했다. 대통령의 기대에 부응한 결과는 달콤한 성과로 이어졌다. 마약사범 단속 결과 덕분에 경기남부청에서만 10명 가까이 특진했다. 경찰은"개인은 물론 가족·사회를 수렁에 빠트리고 국민 건강을 해치는 마약사범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벌이는 것은 경찰이 해야 할 기본적인 책무"라고 여기며 마약단속 고삐를 더욱 강하게 당기는 분위기다.
대통령이나 여론의 관심에서 멀어진 사건들은 여전히 인력난을 겪고 있다. 경기도내 장기실종사건은 현재까지 모두 112건이지만 경기남부청 중요미제사건수사팀 내 장기실종사건 담당자는 단 1명에 불과하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천일염 가격 치솟자 절도까지…제주서 2100만원어치 훔친 일당 검거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불안감으로 값이 크게 상승한 소금을 훔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Read more »
추행에 女화장실 촬영까지…성비위 경찰 2명 재판행경기남부경찰청 소속 경찰서 경감 A씨는 후배 여성 경찰관 B씨를 차량 등에서 5차례 추행해... 성범죄 성추행 경찰 불법촬영 후배 경찰서 성비위
Read more »
경찰 '화성 영아유기'사건 친부 피의자 전환…유기 방조 혐의 | 연합뉴스(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경찰이 '화성 영아 유기' 사건의 친부를 유기 방조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Read more »
대구 경찰, 대구시청 압수수색 4시간 만에 마쳐[앵커]최근 성소수자 축제, 퀴어문화축제를 둘러싸고 대구시청과 경찰이 마찰을 빚었는데요.오늘 오전 대구경찰청이 대구시청을 전격 압수 수색했습니다.경찰은 대구시의 공직선거법 위반과 관련한 압수수색이고, 퀴어축제와는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윤재 기자!...
Read more »
대구 경찰, 대구시청 압수수색 4시간 만에 마쳐[앵커]최근 성소수자 축제인 퀴어문화축제를 둘러싸고 대구시청과 경찰이 마찰을 빚었는데요.오늘 오전 대구경찰청이 대구시청을 전격 압수 수색했습니다.경찰은 대구시의 공직선거법 위반과 관련한 압수수색이고, 퀴어축제와는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윤재 기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