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거제시민, 8조 규모 한국형 차기구축함 경쟁 입찰 촉구
8조 원 규모 '한국형 차기구축함' 건조사업이 거제 최대의 화두로 떠올랐다. 방사청이 KDDX 사업을 수의계약으로 진행하는 것에 무게를 두고 있다는 신호가 감지되면서 거제가 들끓고 있다. 서 의원은"KDDX 사업 부조리의 핵심인 2019년 방첩사령부와 방사청의 부조리한 처사에 대한 경찰수사가 이달 말쯤 결론 날 전망이고 결과에 따라 현재까지 진행된 KDDX 사업의 옳고 그름이 판가름 되는 상황"이라면서"이런 시점에서 굳이 계약 방식을 속전속결로 결정할 이유는 전혀 없는데도 계약방식 결정을 강행하거나 한 걸음 더 나아가 계약방식을 수의계약 방식으로 결정하게 된다면 가뜩이나 온갖 의혹을 받는 KDDX 사업의 사업자 선정방식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더욱 커질 것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회도 4일 보도자료를 통해"군사기밀 탈취, 유출로 방위산업 근간을 흔든 HD현대중공업에 수의계약을 몰아주는 것이 현 정권의 공정과 상식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경고하면서 공정한 경쟁입찰을 촉구했다.KDDX는 차기 한국형 이지스 구축함 6척을 건조하는 사업으로 수주 금액만 8조 원 규모다. 현재 기본설계를 끝내고 방위사업청이 상세설계와 선도함 건조를 책임질 사업자 선정을 앞두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기본설계를 맡았으니 상세설계 등도 수의계약으로 HD현중이 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경쟁사인 한화오션은 법과 원칙에 따라 경쟁입찰이 당연하다는 입장이다.
거제시의회도 같은 6월 27일 제246회 거제시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의 공정한 경쟁입찰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여야 의원 16명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결의안은 HD현대중공업에 수의계약 될 경우 거제시민의 크나큰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경고했다. 1단계인 개념설계는 한화오션의 전신인 대우조선해양이, 2단계인 기본설계는 HD현대중공업이 맡았고 현재 남은 건 3~4단계다. 수의계약을 할 경우 HD현중에 갈 공산이 크다. 하지만 HD현중 직원들의 군사기밀 탈취 및 유포 혐의가 유죄판결을 받아 도덕성 문제가 불거졌다. 대우조선이 설계한 '개념설계도' 등 군사기밀을 몰래 촬영해 이를 회사 내부망에 내용을 공유한 혐의로 HD현중 직원 9명이 전원 유죄 판결을 받았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언제 화해했었나?”...미국과 중국, 손잡고 AI반도체 만든다맞춤형 5나노 AI 반도체 설계 “정부 수출 규제 위반 안 돼”
Read more »
'대북 전단 살포 중단시켜야' 부산서 비상시국선언각계 대표 200여 명, 윤석열 정부 향해 "정권 위기 탈출용 노림수 안 돼"
Read more »
살 덜찐다니 먹긴하는데…‘제로음료’ 유행에 대체당 부작용도 심각하다는데‘헬시플레저’ 힘입어 제로음료 시장 ‘쑥’ 대체당 섭취 부작용 사례도 ‘속속’ 전문가들 “제로음료 맹신해선 안 돼”
Read more »
元 러닝메이트 90년생 박진호 “거수기 아닌 진짜 청년 민심 대변할것”박진호 김포갑 당협위원장 인터뷰 정계입문 후 탈당 없이 당 지켜와 저출산·주택 등 청년문제 해결의지 “尹, 우리가 만들어…원팀으로 가야 유불리 따져 특검 쟁정화해선 안 돼”
Read more »
3000억 횡령사건 경남은행 수습책이 '성과급 줬다 뺏기'?3년치 성과급 환수 이사회 결정에 노조 반발 "금융사고 책임을 일반직원에게? 안 돼"
Read more »
국회 보이콧한 국힘, '묻지 마 석유 시추' 스텝당내 에너지특위 설치... 김성원 위원장 "정부의 자원 개발 의지 평가절하 안 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