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설립된 5년차 국방 스타트업 '팔월삼일'이 제작한 조류형 드론 '세이런'이 첫 해외 수출에 성공했다. 지난해 '서울 ADEX
2019년에 설립된 5년차 국방 스타트업 '팔월삼일'이 제작한 조류형 드론 '세이런'이 첫 해외 수출에 성공했다. 지난해 '서울 ADEX 2023'에 처음 공개된 '세이런'은 실제 새의 움직임을 모방해 날개와 프로펠러를 동시에 사용하는 생체 모방 드론으로 개발됐다.31일 민주당이 공개한 '명태균-윤석열 통화 녹취' 파일에서 명씨는 해당 통화 내용을 지인에게 전하면서 윤 대통령 바로 옆에 김건희 여사가 있었다는 취지로 말했다. 윤 대통령이 자신과 대화한 이후 김 여사에게"됐지"라고 말했고, 윤 대통령과 통화를 마친 후 김 여사가 명씨에게 전화를 해서"선생님 윤상현에게 전화했습니다. 보안 유지하시고 내일 취임식에 꼭 오십시오"라고 언급했다. 당시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재보선 공천관리위원장이었고, 2022년 5월 10일은 윤 대통령 취임식이었다.
국정원은 북 11군단 '폭풍군단' 소속 특수전 병력이 지난 12일 러시아 태평양함대 소속 상륙함 4척에 탑승 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이동, 이후 블라디보스토크ㆍ우수리스크ㆍ하바롭스크ㆍ블라고베셴스크 등에 분산돼 적응 훈련 중이라고 밝혔다.29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이"김건희법이라는 법이 통과될 때 일반 국민이 관련 예산이 최소 3500억 원 이상 들 것을 예상할 수 있었겠나"라며"꼭 하라고 명시하지도 않은 '마리당 60만 원'의 지원금을 주려고 3500억 원의 예산을 예타 면제까지 해서 하이패스로 통과시켰다"고 지적하며 최상목 경제부총리에 편성 과정을 따져 물었다. 이어"김건희 여사한테 전화, 텔레그램, 문자메시지 등 연락받은 적 없느냐"라고 따져 물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인터뷰] ‘오드리’ 김정난 “박지훈 눈빛 좋아...30년 연기 인생 행운이었죠”“‘오드리’로 첫 스크린 주연, 책임감 느껴” “알츠하이머 환자 役, 다큐멘터리 도움 받아”
Read more »
[일지] 또 치고받은 '앙숙' 이스라엘-이란…주요 무력공방 일지(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이스라엘이 26일(현지시간) 이란의 군사 시설에 예고된 보복 공격을 감행하며 중동 정세가 또다시 중대 기로에 ...
Read more »
이스라엘, 이란 군사 시설 보복 공격...중동 갈등 중대 기로(서울=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이스라엘이 이란의 군사 시설에 대한 예고된 보복 공격을 감행했다. 악화 일로를 걷고 있는 중동 정세가 또 한 번의 중대 기로를 마주하게 됐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과 로이터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IDF)은 이날 성명을 내고 '몇 달 동안 이어진 이란의 공격에 대응해 이란의 군사 ...
Read more »
美대선 앞 중동 살얼음판…이란 위협에 美 전략폭격기 보내 억제(종합)(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세계 정세에 큰 변화를 몰고 올 수 있는 미국 대선을 코앞에 두고 중동 내 긴장이 계속 고조되고 있다.
Read more »
美대선 앞 중동 살얼음판…이란 위협 커지자 美 전략폭격기 급파(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세계 정세에 큰 변화를 몰고 올 수 있는 미국 대선을 코앞에 두고 중동 내 긴장이 계속 고조되고 있다.
Read more »
尹 '북러 군사공조, 안보 큰 위협…4대 개혁은 절체절명 과제'(종합)(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곽민서 기자=윤석열 대통령은 4일 '북한과 러시아의 불법 군사 공조는 우리 안보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