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민주당 의원총회에선 손준성 대구고검 차장검사 등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 검토 보고가 이뤄졌다. 김 의원은 A4 4장 분량 내용의 친전에서 해당 검사들의 위법 사항과 탄핵 사유를 정리해 탄핵소추안 가결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먼저 손 검사에 대해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공무원 등에게 주가조작·검언유착 제보자의 전과내역을 알 수 있는 실명 판결문 등의 수집 검토를 지시했다'며 '국회의원 입후보자, 범여권 유력인사, 주가조작, 검언유착 의혹을 보도한 기자 등을 피고발인으로 한 고발장을 당시 야당에 제공해 검찰에 고발하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이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9일 국회 본회의에 올릴지와 관련해 의견이 분분하다. 당내 검사범죄대응 TF는 이 검사들의 탄핵 필요성을 재차 주장하며 친전까지 돌린 것으로 확인됐다.지난 8일 민주당 의원총회에선 손준성 대구고검 차장검사 등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 검토 보고가 이뤄졌다. 당초 예상됐던 한동훈 법무부 장관 탄핵소추안 대신 민주당이 ‘비리 검사’로 규정한 검사 4명을 논의 대상에 올린 것이다. 손준성 대구고검 차장검사·임홍석 창원지검 검사·이희동 대검 공공수사기획관·이정섭 수원지검 2차장 검사 등이 포함됐다.
중앙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강성 의원 모임 ‘처럼회’ 소속 김용민 의원은 의원총회가 끝난 뒤 각 의원실로 ‘검사 탄핵소추안 요청’ 친전을 돌렸다. 김 의원은 A4 4장 분량 내용의 친전에서 해당 검사들의 위법 사항과 탄핵 사유를 정리해 탄핵소추안 가결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희동 검사에 대해서는 고발 사주와 증거조작을 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이 검사는 고발 사주 사건이 드러났을 때 관련 자료들을 조직적으로 폐기, 은닉하는 불법을 저질렀다. 김 의원은 또 공수처가 김웅 의원에 대해 기소의견을 밝히고 사건을 송치한 후에도 검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허위공문 작성 등을 거쳐 불기소했다고 주장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기업 상장사 사외이사 30%는 공무원 혹은 판·검사 출신대기업 사외이사 10명 중 3명은 공무원 출신이거나 판·검사 출신 변호사인 것으로 조사됐다. 공...
Read more »
한동훈·이동관·원희룡·김영호 탄핵 거론…김기현 “민주당 머릿속엔 정쟁만 가득”“민생·경제와 관련 없는 탄핵 운운” “탄핵겁박, 입법폭주 즉각 중단해야”
Read more »
김기현 “임명 3개월 이동관 탄핵 비상식…넌덜머리 날 지경”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을 추진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두고 “대선 패배 이후 걸핏하면 나오는 탄핵...
Read more »
김민숙 대전시의원 '대전교육청, 음주음전에 너무 관대'[행정사무감사-대전교육청] "최근 5년간 35명 음주운전자 중 12명 기준보다 낮은 징계"
Read more »
이장우 대전시장 '메가서울, 김동연 대권 욕심 때문에 생긴 문제'김포 서울 편입 논란 경기도지사 탓으로 돌려... 도시철도 2호선 '수소트램'으로 결정 발표
Read more »
野, 노란봉투법·방송법 강행처리 시동…‘이동관 탄핵’도 군불168석 더불어민주당이 9일 국회 본회의 노란봉투법(노조법 개정안)과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등 쟁점 법안을 올린다. 이날 의총에선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과 민주당이 자체적으로 규정한 ‘위법 검사’에 대한 탄핵 추진 여부도 논의됐다. 당 언론자유특별위원장인 고민정 최고위원과 당 검사범죄대응태스크포스(TF) 소속 주철현 의원이 각각 이동관 위원장과 위법 검사에 대한 탄핵 조치 검토 의견을 보고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