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상황에서 위험 지역에 대한 선제적 통제와 사전 대피는 재난 대응의 가장 기본적 원칙' 윤석열대통령 태풍 카눈 재난 공무원 인명피해 중대본 이상민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국민에게 신속하고 충분하게 피해 지원을 하고 이재민에 대해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태풍이 이례적으로 한반도를 직접 관통하고, 느리게 이동하는 위기상황 속에서도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던 것은 1만5천 명 이상의 주민들을 위험 지역에서 사전 대피시키고, 지하도로 등 2천4백여 개소의 위험 지역을 미리 통제하는 등 선제적 조치에 힘입은 바 크다"고 평가했다.윤 대통령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전 대피와 교통 통제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준 행정안전부, 경찰, 소방 및 지자체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정부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신 국민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태풍 카눈] 부산 해안가 태풍 피해 '가짜 사진' 확산 | 연합뉴스(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제6호 태풍 '카눈'이 남해안에 상륙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과거 부산 해안가의 태풍 피해 사진을...
Read more »
'와, 난리다' 길 가던 행인도 '털썩'…제보 영상으로 본 카눈 위력이번에는 시청자분들이 주신 제보 영상으로 태풍 피해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행인들이 넘어져 일어나지 못하고 멀쩡한 유리문이 산..
Read more »
긴박했던 구조의 순간들…전국서 태풍 피해 신고 쇄도보도국 연결해서 피해 상황, 긴박했던 구조의 순간들을 종합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박유미 기자, 조금 전에 중대본의 피해 상황 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