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관영 조선중앙TV는 20일 '조로(북러) 관계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마련한 사변적 계기'라는 제목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러 순간을 담은 1시간 30분짜리 기록영화를 방영했다. 이 기록영화는 지난 10일 김 위원장이 전용 열차로 평양에서 출발하는 장면부터 시작해 13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북러 정상회담, 전투기를 생산하는 유리 가가린 공장 방문(15일), 크네비치 군 비행장 및 태평양함대 방문(16일) 등 방러 일정을 상세히 소개한 뒤 19일 김 위원장이 평양에 돌아오는 모습에서 끝난다. 특히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가까이서 대화하거나 러시아 측에서 선물한 모자를 쓰며 환하게 웃는 김 위원장의 모습이 등장하는 등 북한 주민에게 두 나라 정상의 '우정'과 '우호 관계'를 강조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TV는 20일 '조로 관계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마련한 사변적 계기'라는 제목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러 순간을 담은 1시간 30분짜리 기록영화를 방영했다. 지난 19일 평양으로 귀국한 지 하루 채 지나지 않아 '북러 간 밀착'을 과시한 것이다.이 기록영화는 지난 10일 김 위원장이 전용 열차로 평양에서 출발하는 장면부터 시작해 13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북러 정상회담, 전투기를 생산하는 유리 가가린 공장 방문, 크네비치 군 비행장 및 태평양함대 방문 등 방러 일정을 상세히 소개한 뒤 19일 김 위원장이 평양에 돌아오는 모습에서 끝난다.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태평양 함대 참관을 기념해 선물한 조타핸들 공예품.
러시아 측도 이날 김 위원장의 방러 결과에 대해 우호적인 관계를 과시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북한은 우리의 이웃"이라며"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북한과의 관계를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통령실 '몇 달 전부터 북·러 군사거래 지켜봐'[앵커]북한 매체가 김정은 국무위원장 귀국 하루 만에 러...
Read more »
대통령실 '몇 달 전부터 북·러 군사거래 지켜봐'[앵커]북한 매체가 김정은 국무위원장 귀국 하루 만에 러...
Read more »
'문재인 전 대통령, 입원 중인 이재명 만나 단식 만류'검찰이 구속 영장을 청구한 지 하루 만에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로 넘어왔습니다. 내일(20일) 본회의에 보고가 되고..
Read more »
문 전 대통령, 현 정부 향해 '직격탄'…이재명엔 '싸워나가야 한다'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뉴욕 현지에서 전자결재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에 하루 만에 서명했습니다. 야..
Read more »
김행 창업회사 지분 1%도 없다더니 25.8%…하루 만에 탄로위키트리 운영사 ‘소셜뉴스’ 지분 해명, 사실과 달라
Read more »
조종사 탈출 후 실종됐던 美 스텔스기, 하루 만에 잔해 발견미국 본토 상공에서 비행 도중 실종된 5세대 스텔스 전투기 록히드마틴의 F-35B가 실종 하루 만에 잔해로 발견됐다. 18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군 당국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상공에서 조종사 탈출 후 실종된 F-35B의 잔해가 윌리엄스버그 카운티 외곽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당국은 발견된 잔해가 실종된 F-35B 전투기와 연관돼 있다고 밝혔지만 잔해가 어느 정도 발견된 것인지, 사고가 발생한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Read more »